울산대병원-인하대병원 "중증진료 강화 협력"
업무협약 체결, "시범사업 참여 앞두고 경영정보 등 공유"
2023.03.09 18:03 댓글쓰기

울산대병원과 인하대병원이 증증진료 강화와 지역 의료발전을 위해 상호협력관계를 구축했다.


9일 오후 울산대병원 본관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울산대병원 병원 정융기 원장, 안종준 진료부원장과 인하대병원 이택 의료원장, 최선근 진료부원장 등 양측 주요 보직자들이 참석했다. 


두 병원이 중증진료체계 강화 시범사업 참여를 앞두고 있어, 정보교류를 통해 상급종합병원 본연의 기능을 강화하고 지역병원 간 진료 협력체계를 구축한다는 복안이다. 


이외에도 두 병원은 ▲병원 경영 주요 정보 공유 ▲보건의료 정책 국책사업 관련 협력 ▲인력 교류 및 정기 세미나 등을 진행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협약식 이후에는 기획, 인사, 전산 관련 실무진들이 세부 간담회를 갖고 향후 양 기관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정융기 울산대병원장은 “양 기관이 우리나라 의료발전과 시민건강 향상을 위해 중증진료체계 강화 사업이라는 공통의 목적을 가진 만큼 이번 협약을 통해 성공적인 사업 수행과 성장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택 인하대병원 의료원장은 “인천과 울산을 대표하는 의료기관이 상호 협력하기 위해 한자리에 모인 것은 의미있다”면서 “이번 협약을 계기로 울산과 인천 보건의료 발전에 ‘윈윈’하는 두 기관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