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행정관리자協, ‘CEO 아카데미’ 연수생 모집
2022.05.26 16:50 댓글쓰기

대한병원행정관리자협회(회장 정영권)는 ‘제20기 병원경영 CEO 아카데미(병원경영진단사 자격증과정)’ 연수생을 모집한다.


내달 9일 시작되는 ‘병원경영 CEO 아카데미(병원경영진단사 자격증과정)’에서는 병원경영 및 행정 전반에 관한 사례연구와 토론 및 특화된 교육이 이뤄진다.


정갑영 연세대학교 명예특임교수 겸 유니세프한국위원회장(前 연세대학교 총장), 윤은기 한국협업진흥협회 회장(前 중앙공무원교육원 원장) 등 저명인사가 강사로 나선다.


보건복지부, 의료기관평가인증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대학병원 등 행정책임자 및 관리자와 의사, 간호사, 변호사, 회계사, 공인노무사 등 전문가 강사진도 예정돼 있다.


이번 교육과정에는 의료기관 ESG 경영사례,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메타버스와 디지털 헬스케어 등 리더가 꼭 알아야할 사회적 이슈가 추가됐다.


특히 해외/국내연수(의료탐방)를 통해 선진 의료시스템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수료 후 ‘병원경영진단사’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병원경영진단사는 협회에서 시행하는 각종 교육과정과 좋은병원만들기 경영진단사업 등에 참여해 활동할 수 있다.  


정영권 회장은 “병원경영의 전문화가 요구되고 있는 상황인 만큼 병원 최고 관리자와 예비CEO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교육과정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대한병원행정관리자협회 홈페이지 또는 사무처(02-2677-0823~4)로 문의 가능하다.



관련기사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