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은경 보건복지부장관 후보자 '인사청문 채택'
국회 복지委, 국민의힘 불참 속 표결···민주당 의원들 "장관 신속 임명"
2025.07.21 17:39 댓글쓰기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신속한 보건복지부 장관 임명을 촉구했다. 


이런 가운데 국회 보건복지위원회는 오늘(21일) 전체회의에서 야당인 국민의힘이 불참한 가운데 정은경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를 표결, 채택했다.


이날 보건복지위원회 민주당 의원들은 기자회견을 열고 "윤석열 정부 무능과 독선이 만든 의료대란, 민생파탄으로 국민 고통이 크다. 하루빨리 산적한 과제를 해결해야 한다"며 폭우·폭염 피해 국민 지원, 의료대란,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총파업 등을 꼽았다.


국민의힘을 제외한 야당 복지위 의원들과 여당 의원들은 정은경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의 인사청문경과보고서를 법정 처리기한인 오늘 채택했다. 


이에 국민의힘 의원들이 대안을 제시하지 않고 시간을 끌고 있다는 게 여당 의원들 주장이다. 


복지위 민주당 의원들은 "많은 보건의료단체, 환자단체 그리고 노동·시민단체가 정은경 후보자의 지명을 환영하고 역할을 해주길 기대하고 있다"며 "또한 근거 없는 의혹은 지난 인사청문회를 통해 충실히 소명됐다"고 엄호했다.


이어 "국민의힘은 복지부 장관 임명을 차일피일 미루며 국민의 삶을 외면 중인데, 원내지도부 방침이라는 이야기도 돈다"며 "당의 정략적 방침에 따라 복지부 장관 임명을 거부하는 건 명백한 국정·민생발목잡기다"고 비판했다.

?


(21) , .


" , . " , , .




" , " " " .


" , " " " .

1년이 경과된 기사는 회원만 보실수 있습니다.
댓글 2
답변 글쓰기
0 / 2000
  • 의료인 07.21 20:46
    보건복지부는 정은경 같은 실무형 인재가 이끌어야 합니다. 국민 중심의 행정과 정책, 기대하겠습니다.
  • 국민의혜안 07.21 20:44
    현장의 혼란을 최소화하고, 공공의료 회복에 나설 적임자는 정은경 후보자입니다. 실무형 전문가가 중심에 서야 정책이 제대로 작동합니다.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