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문수 "붕괴된 의료시스템 6개월 내 재건"
대통령 선거 '10대 공약' 발표…"의료정책 원점에서 재검토"
2025.05.12 17:30 댓글쓰기

국민의힘 김문수 제21대 대통령 선거 후보가 12일 ‘새롭게 앞으로 위대한 대한민국’을 기치로 10대 핵심 공약을 발표했다. 


김 후보는 특히 “의료안전망 복구와 합리적인 의료시스템 재구축”을 약속하며 보건의료 분야에 대한 강한 개혁 의지를 밝혔다.


김문수 후보 보건의료 관련 6호 공약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나라, 안심되는 평생복지’는 출산·육아에서부터 노년의료, 예방접종 확대, 의료시스템 재건까지 생애 전(全) 주기를 포괄하는 복지 정책이 핵심이다. 


그는 “저출산·고령화에 맞서기 위해 가족친화형 복지와 지역 중심 의료체계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김 후보는 취임 6개월 내 의료시스템을 재건하겠다는 공약을 내세웠다. 


현 정부 의료정책을 “원점에서 재검토하겠다”고 밝힌 그는 대통령 직속 '미래의료위원회'를 신설하고 의대생과 현장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협의체를 구성해 의료정책 결정에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겠다는 계획이다.


예방의학 확대도 강조됐다. 김 후보는 ▲고령자·청소년 독감 ▲어르신 폐렴구균 ▲HPV 남성 접종 ▲영유아 RSV 예방접종 등 국가 예방접종 지원 범위를 대폭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도서·산간 지역 어르신을 위한 방문접종 및 의료서비스도 확대할 방침이다.


노년층과 장애인을 위한 의료·돌봄 정책도 공약에 포함됐다.


어르신 간병비 건강보험 적용을 비롯해  ▲치매 국가책임제 강화 ▲장애인 원스톱 생활지원센터 설치 등을 통해 소외계층의 건강권을 실질적으로 보장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김 후보는 난임 시술 건강보험 급여화 ▲임산부 검진 및 분만비 지원 확대 ▲산후조리원 평가 의무화 등 여성과 영유아 중심의 보건정책도 공약에 담았다.


이번 보건의료 공약은 김 후보의 전체 10대 공약 중 6번째에 해당하며 ▲청년주거 지원 ▲GTX 전국망 구축 ▲중산층 자산 형성 ▲재난 대응 강화 등과 함께 대한민국 구조 개혁을 목표로 한다.


김문수 후보는 “의료는 단순한 서비스가 아니라 국가 존립의 근간”이라며 “붕괴된 의료시스템을 복구하고, 국민 누구나 안심할 수 있는 건강 대한민국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 21 12 10 . 


.


6 , , , () . 


.


6 . 


'' .


. HPV RSV . .


.


  .


.


10 6 GTX .


, .

1년이 경과된 기사는 회원만 보실수 있습니다.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