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생활습관의학원(이사장 이승현)과 대한생활습관의학회(회장 김용복)는 오는 12월 5~6일 중앙대학교 약학대학 R&D센터에서 ‘제4회 국제 생활습관의학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생활습관의학이 만성질환을 변화시키고 웰니스를 증진시키는 길’을 주제로, 헬스케어 분야 전환을 이끌 생활습관의학의 최신지견과 활용 방안을 다룰 예정이다.
생활습관의학은 잘못된 생활습관 변화를 통해 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해 건강과 웰니스 및 삶의 질을 증진시키는 새로운 전문 의학 분야다.
△치유적 생활습관 원칙 △규칙적 신체활동 △회복적 수면 △스트레스 관리 △유해 약물 회피 △긍정적 사회 관계 △그 외 비약물적 생활습관 행태를 다룬다.
컨퍼런스에는 국내외 생활습관의학 권위자 및 전문가 총 35명의 강의를 통해 생활습관의학 가치와 역량, 접근과 적용 등에 관해 공유할 예정이다.
이승현 이사장(미국 로마린다 의과대학 예방의학과 겸임교수)은 “이번 행사를 통해 전문가들이 생활습관의학 가치를 학습해 전문 분야 성장과 발전을 도모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컨퍼런스 직후인 12월 7일(일)에는 국제 생활습관의학 보드 전문의/전문인 자격증 시험과 한국생활습관의학 관리자 자격증 시험이 시행된다.

( ) ( ) 12 5~6 R&D 4 .
, .
.
.
35 , .
( ) .
, 12 7()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