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행정관리자協, 대학생 의료기관 현장 견학
차의과학대 학생 30여명, 서울대병원‧서울성모병원서 실무 경험
2023.01.26 16:12 댓글쓰기



대한병원행정관리자협회(회장 정영권)는 최근 서울대병원과 서울성모병원에서 차의과대학교 병원행정 관련 재학생 30여 명을 대상으로 현장견학을 실시했다.


의료기관 현장견학은 협회가 실시하는 병원행정 관련 전공자 인턴십 및 비대면 실습과정으로, 지난 2021년 보건복지부 승인을 받은 교육 프로그램이다.


현장실습에 어려움을 겪는 병원행정 관련 전공자들을 위해 온라인 실습 프로그램을 개발, 실습학점 취득에 도움을 주고 있다.


지난 11일 진행된 서울대병원 현장견학은 병원 소개 및 직무 관련 강의를 시작으로 여러 병원 현장과 의학박물관 관람으로 마무리했다. 


서울대병원 이은제 교육수련팀장과 박대진 국제사업국 파트장, 이동규 정보기획팀장, 이건헌 인사팀장이 연자로 나서 각 분야 실무를 소개했다.


14일 진행된 서울성모병원 현장견학은 가톨릭대학교 대학본관 강의실에서 병원 소개 및 채용 설명과 현장견학, 실습 확인서 수여식 순으로 진행됐다.


서울성모병원에서는 계동구 입원원무팀 UM, 박종택 원무팀장이 강의를 통해 참가자들의 병원 취업에 대한 현실적인 조언을 해줬다.


한편, 대한병원행정관리자협회는 2022년 9월부터 병원행정 관련 전공자 인턴십 및 온라인 실습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협회 홈페이지(www.kcha.or.kr) 또는 사무처(02-2677-0823)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