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창원병원, 사람→로봇…'물품 배송' 혁신
부산·울산·경남지역 병원 최초 '대규모 물류 이송로봇' 도입
2024.12.03 17:25 댓글쓰기

성균관대학교 삼성창원병원이 IT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로봇 물류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3일 밝혔다. 


삼성창원병원은 2021년부터 병원 물류 관리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지능형 진료재료 공급관리 시스템(SMART)’ 구축 사업을 추진해왔다. 


이번 스마트 로봇 물류 시스템 도입은 디지털화 및 자동화를 통한 물류 혁신의 일환으로, 로봇이 병원 내 물품을 안전하게 배송할 수 있다는 실증을 통해 효과를 입증했다.


삼성창원병원이 도입한 스마트 로봇 물류 시스템은 대규모 물류 이송 로봇을 기반으로 이는 부산·울산·경남 병원 중 최초다. 


기존에는 직원이 직접 무거운 카트를 끌고 병동을 오가며 물품을 운반했지만, 이제는 물품을 카트에 채워두기만 하면 로봇이 병동까지 스스로 운송한다. 로봇은 병원 내 다양한 인프라와 연동되어 스스로 엘리베이터를 호출하고 스크린도어를 통과하며 장애물과 사람을 인식해 충돌을 방지한다.


삼성창원병원은 이번 시스템을 통해 물류 업무의 효율성을 한층 높이고 의료진이 물품 관리에 소요하던 시간을 줄여 환자 치료에 더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한편, 대규모 물류 이송 로봇은 다양한 진료재료와 많은 물동량을 처리해야 하는 병원 환경에 적합하다. 특히 기존의 많은 병원에서 도입했던 소형 로봇과 비교해 대량의 물품을 효율적으로 운송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IT 3 . 


2021 (SMART) . 


, .



, . .


.


, . .

1년이 경과된 기사는 회원만 보실수 있습니다.
댓글 1
답변 글쓰기
0 / 2000
  • 윤진한 12.04 04:53
    소정의 성과 기대합니다. 잘 읽어보시고 상위법(국제법,헌법)>하위법, 상위규범(한국사,세계사, 주권등)>하위규범(대중언론, 사설 입시지, 사설 입시학원 분석)간의 상하관계를 구분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사 성균관자격 宮성균관대. 서강대는 예수회의 가톨릭계 귀족대학으로, 양반 성대 다음 Royal대 예우. 끝. 기타大는 불인정. 주권과 자격!.문맹이나 초등학교 출신 조선 유교 한문성명 가진 사람들을 기준으로 하겠음. 이 뒤로 주권.자격.학벌이 없어 대학으로 인정할 수 없는 패전국 일본 점쇠(성씨없는 일본 불교 Monkey계열로, 근대에 막부타도하고 천황으로 옹립되어, 하급군인들의 상징이 되었음)가 세운 마당쇠.개똥이 불교 Monkey 경성제대후신 서울대 및 그 미만 부하로 살아야하는 대학들. 상위법이나 상위규범으로 보면 그렇습니다. 일제 잔재들의 주권.학벌없는 힘이 대부분 유지되어 대중언론.사설 입시지는 아주 다른 약탈현상을 보여옴.



    https://blog.naver.com/macmaca/223675328446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