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애의료재단, 의협회관 신축기금 5000만원 쾌척
2022.08.24 15:53 댓글쓰기

박애의료재단(병원장 김병근)이 지난 23일 대한의사협회를 방문, 코로나19 환자들을 돌보며 희생하고 헌신하는 의사들을 위해 의협회관 신축기금을 5000만원을 쾌척했다.


박애의료재단 김병근 병원장은 "코로나19 팬데믹이 장기화되고 또 한 번 대유행을 맞이한 지금 가족들보다 환자들에게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는 의사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 싶은 마음에 후원하게 됐다"고 기부 취지를 밝혔다.


이어 “박애병원은 지난 60년간 지역사회 시민들의 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해왔다. 국민 건강과 의료계 발전을 향한 염원을 담아 이번 기금을 마련했다”며 “새 의협 회관을 통해 의협이 더욱이 의료계의 위상을 높이고 국민의 신뢰를 받는 단체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필수 의협 회장은 감사 인사를 전하며 “어려운 시기에 기쁜 마음으로 의협회관의 성공적인 건립을 위해 기금기부에 동참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 많은 회원들과 의료계 지지에 힘입어 신축회관의 안전한 건립과 회원권익을 위한 더 나은 회무를 위해 힘쓰겠다”고 화답했다.


박홍준 의협 회관신축추진위원회 위원장은 “5000만원이라는 큰 금액을 기부해주신 의료법인 박애의료재단과 김병근 병원장에게 감사하다. 코로나19 여파로 공사 진행에 어려움이 있는 시기에 큰 힘이 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