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라인소프트, 오늘 유럽 최대 방사선 전시회(ECR) 참가
이달 21일까지 온란인 진행, 폐암·심혈관질환 등 동시 자동검사 솔루션 선봬
2020.07.15 05:45 댓글쓰기
[데일리메디 한해진 기자] 코어라인소프트가 오늘(15일) 개최되는 유럽 최대 방사선 전시회 ‘ECR 2020(European Congress of Radiology)’에 참가한다.
 
코로나19 이후 국제적 의료 학술대회와 전시회가 온라인으로 전환되는 가운데, ECR도 최초 가상 전시를 진행한다. 코어라인소프트는 이번 전시에서 AI 기반의 흉부 영상 분석 솔루션을 경험할 수 있는 최적의 공간 경험을 준비했다.
 
가상 부스에 입장하면 회사 소개와 주요 기술의 이해를 돕는 동영상을 볼 수 있고, 각 제품에 대한 설명서도 다운받을 수 있다. 또한 온라인에서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채널을 운영함으로써, 제품 상담을 포함 다양한 대화를 나눌 수 있도록 했다.
 
코어라인소프트가 이번 전시에서 선 보일 제품은 최근 출시한 AVIEW B3이다. 한번의 저선량 CT 촬영으로 폐기종•폐암•심장병 등을 동시에 자동 검사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기존 ▲국가폐암검진의 공식 솔루션 AVIEW LCS ▲만성폐쇄성폐질환(COPD) 진단을 위한 폐영상 분석자동화 소프트웨어 AVIEW COPD ▲심장질환을 진단하는 영상분석 자동화 솔루션 AVIEW CAC에 이르는 흉부 검진의 One-Step 솔루션을 패키지로 출시한 것이다.
 
코어라인소프트 관계자는 "버추얼 전시 프로그램에 맞춰 코어라인의 차별화된 의료 인공지능 솔루션을 효과적으로 소개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최근 미국과 유럽에서 'LDCT의 효과'를 다룬 연구가 잇달아 발표되며 폐암 검진에 대한 주목이 높아지고 있다. 폐암뿐 아니라 폐기종, 심장병을 동시에 검사할 수 있는B3 솔루션을 제안하며 유럽 시장을 선점해갈 것" 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전시회는 이달 15일부터 21일(현지시간 기준)까지 온라인으로 열리며 ▲국가별 코로나19와 방사선의 관계 및 영향 ▲방사선과 실험실 의학 협력 ▲ECR이 바라보는 2021 전망 등 다양한 행사 및 강연으로 진행된다.


관련기사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