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프리베뉴, '아스타퓨어 루테인블루' 출시
김준현 안과전문의, 아스타잔틴·루테인 등 눈 건강 기능성 원료 배합
2022.10.28 10:21 댓글쓰기

건강기능식품 전문브랜드 ‘닥터프리베뉴(Dr.PreveNue)’는 눈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아스타퓨어 루테인블루’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아스타퓨어 루테인블루는 안과 전문의 김준현 원장이 오랜 의료 경험을 바탕으로 우수한 품질의 아스타잔틴과 루테인 등 기능성 원료를 엄선, 직접 성분을 배합해 개발했다.


눈의 피로 개선을 위한 성분 ‘아스타잔틴(헤마토코쿠스 추출물)’을 식품의약품안전처 권장기준 1일 최대 섭취량인 12mg과, 황반의 구성 성분인 ‘루테인(마리골드꽃 추출물)’ 10mg를 하루 1캡슐로 섭취할 수 있다.


이 외에 구기차추출 분말, 결명자추출분말, 빌베리추출물분말, 블루베리농축분말 등 다양한 부원료를 배합, 눈 건강에 필요한 영양소를 두루 포함시켰다.


특히 지난 20여년간 다수 인체시험을 통해 안전하다고 검증, FDA의 GRAS에 등재된 비트 더 블루(beat the blue) 루테인이 배합됐다. 미국 국립 안연구소 대규모 임상 연구인 ‘아레즈2(AREDS2)’에 사용된 점도 주목할 만 하다. 


황반 색소는 눈에 해로운 블루라이트를 차단하는 역할로 황반의 기능을 유지하게 하는데, 루테인이 황반 색소의 핵심 성분이다. 식약처는 노화로 인해 감소될 수 있는 황반색소밀도를 유지해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기능성으로 인정했다.


함유된 아스타잔틴은 미세조류인 헤마토코쿠스를 유리관 배양 후 손상과 산패를 최소화하는 저온 초임계 추출 공법이 적용된 원료다. 


초점을 조절하는 눈 근육인 ’모양체’의 긴장속도와 이완속도를 증가시킨다. 초점 조절력 개선을 통해 눈의 피로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식약처로부터 인정받았다.


회사 관계자는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들이 다양하게 있지만 주성분에 질적 차이가 크다”라며 “약 23년여간 의료 현장에서 경험하고, 환자들의 니즈를 정확히 알고 있는 안과 전문의가 직접 검증했다”고 전했다.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