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무협 LPN봉사단, '온정빵빵' 제빵 봉사
다일공동체 밥퍼나눔운동본부 부설 제빵봉사활동기관서 진행
2022.11.18 11:23 댓글쓰기



대한간호조무사협회(회장 곽지연) LPN봉사단(봉사단장 정재희)은 지난 17일 다일공동체 밥퍼나눔운동본부(대표 최일도) 부설 제빵봉사활동기관(이하 빵퍼)에서 제빵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밥퍼나눔운동본부는 청량리 지역에서 34년동안 노인과 노숙인 등에게 무료급식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 무료급식시설이다.


빵퍼는 지난해 다일공동체 창립 33주년을 기념해 새로 시작한 프로젝트로 빵을 만들어 소외계층에 제공하는 활동이다. 


LPN봉사단은 빵퍼와의 협력을 통해 지역 어르신을 위한 제빵 봉사활동에 참여하게 됐다. 


이날 제빵봉사에는 간무협 곽지연 회장을 비롯해 LPN봉사단 10여명이 참석했으며, 제빵봉사 활동을 통해 카스텔라 1,000여 개를 직접 제작하고 포장해서 빵퍼 및 간무협 인근 무료급식사업소(하나님의 집)에 전달했다. 


간무협 곽지연 회장은 “다가오는 연말 소외된 이웃과 독거노인 등에게 맛있는 빵을 통해 작은 온정을 나눌 수 있다는 소식에 흔쾌히 봉사에 참여했다”며 “LPN봉사단 활동이 우리 사회에 따뜻함을 채워주는 온기가 되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간무협은 이번 제빵봉사활동을 시작으로 다일복지재단과 함께 더욱 다양한 봉사활동을 협력해서 진행할 예정이다. 간호조무사 직업 특성을 살린 해외 보건의료봉사활동은 물론 제빵, 급식봉사 등 소외된 이웃을 위한 활동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