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림 대한간호협회장, 이태원 참사 합동분향소 조문
ICN 파멜라 시프리아노 회장·하워드 캐튼 CEO 동행
2022.11.01 06:20 댓글쓰기



대한간호협회 신경림 회장과 국제간호협의회(ICN) 파멜라 시프리아노(Pamela Cipriano) 회장, 하워드 캐튼(Howard Catton) CEO는 10월 31일 이태원 참사로 숨진 희생자 합동분향소를 찾았다.


이들은 이날 오후 4시 서울광장 서울도서관 정문 앞에 설치된 합동분향소를 방문, 헌화 및 묵념했다.


대한간호협회 신경림 회장은 “이태원 참사라는 불의의 사고로 희생되신 분들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 여러분에게 위로 말씀을 드린다”면서 “이번 참사로 인해 부상을 입으신 분들도 빠르게 회복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간호협회는 정신간호사회와 함께 정부가 추진 중인 재난심리지원활동에 적극 참여할 것”이라며 “이번 참사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분들과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국제간호협의회(ICN) 파멜라 시프리아노 회장도 “참사로 희생되신 분들에게 깊은 애도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으며, 하워드 캐튼 CEO는 “희생자 분들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들에게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고 밝혔다.


대한간호협회와 정신간호사회는 지난 2014년 여객선 세월호 침몰사고 피해자 및 피해가족을 위한 지원활동과 2020년 코로나19 간호사 지지 ‘전화상담 서비스’ 등 재난발생 시 다각적인 지원활동을 펼쳐왔다.


한편, 대한간호협회는 이번 참사로 인해 오는 11월 2일 5만여 명이 모일 예정이던 ‘간호법 제정 총궐기대회’를 무기 연기하기로 결정했다.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