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닛, 대만 최대 보험사 '영상분석 솔루션' 공급
캐세이 생명보험 가입 시 '루닛 인사이트 CXR' 활용 심사
2022.07.06 13:00 댓글쓰기

의료 인공지능(AI) 솔루션 기업 루닛(대표 서범석)이 대만 최대 보험회사인 캐세이 생명보험과 AI 흉부 엑스레이 영상분석 솔루션 '루닛 인사이트 CXR'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루닛 AI 영상분석 솔루션이 의료기관 진료 외 보험사 심사 과정에 채택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계약에 따라 캐세이 생명보험은 보험 가입 시 루닛 인사이트 CXR을 활용, 심사를 진행하게 된다.


루닛은 2020년부터 캐세이 생명보험과 함께 인공지능을 활용한 보험 심사 정확성 및 효율성 개선 연구를 진행했다. 캐세이 생명보험은 새로운 보험 계약을 위해 매년 3만건 이상 흉부 엑스레이 영상을 확인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루닛 인사이트 CXR을 활용했다.


그 결과, 루닛 인사이트 CXR은 90% 이상 정확도로 폐 질환 여부를 판단하고 이상병변을 검출했다는 설명이다. 전체 판독 소요시간을 최대 90% 이상 줄여 보험 심사 효율성이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캐세이 생명보험은 보험 가입 심사에 루닛 AI 솔루션을 채택했다.


서범석 루닛 대표는 "양사는 2년 여에 걸친 연구로 AI 솔루션이 의료환경 외에서도 가치가 있음을 입증하게 됐다"며 "앞으로 다양한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