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제7회 의료기기산업대상 후보자 모집
12월 14일 시상식 개최 예정
2022.07.05 14:38 댓글쓰기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유철욱)는 의료기기의 기술개발과 사업화에 기여한 우수 연구자, 개발자, 의료인 등을 발굴·시상하는 ‘제7회 의료기기산업 大賞'을 개최하며 오는 9월 30일까지 수상후보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제7회 의료기기산업大賞'은 의료기기의 국산화, 신기술의료기기 개발 등으로 의료기기 제조 분야의 국가 경쟁력을 제고하고, 의료기기산업 발전 및 의료기기 개발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2016년 민간 차원에서 처음으로 제정됐다.


이번 행사 주관 위원회인 KMDIA 혁신산업위원회(위원장 김현준)는 수상적격자 선정을 위해 공적심의위원회를 구성해 공적내용과 도덕성 등을 심사 후 최종 후보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시상식은 오는 12월 14일 개최한다.


시상 부문은 최고상인 대상(창의적인 아이디어와 혁신으로 의료기기 기술 개발 및 사업화 공적이 있는 자 중 최우수자), 혁신기술상(의료기기 개발에 있어 창의적·혁신적인 기술 개발의 공적이 우수한 자), 산업진흥상(의료기기 기술개발 및 개발한 기술을 활용해 의료기기 사업화 및 상용화 성과를 도출한 공적이 우수한 자)이며 상금은 대상 2000만원, 혁신기술상 및 산업진흥상 각 1000만원이 수여된다.


유철욱 협회장은 “혁신적이고 우수한 의료기기를 개발한 의료계·업계 종사자를 포상·격려함으로써 더 많은 보건의료 관련 인재들이 의료기기산업에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