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간기능 개선제 '실리만' 출시
"마이크로에멀젼 제제기술 적용, 체내 흡수율 획기적 향상"
2022.07.06 15:30 댓글쓰기

체내 흡수율을 획기적으로 높인 간기능 개선제를 약국에서도 간편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한미약품(대표이사 우종수·권세창)은 실리마린 성분의 간기능 개선제 ‘실리만 연질캡슐140(이하 실리만)’을 ‘일반의약품’으로 리뉴얼해 새롭게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실리만은 간세포 보호 효능이 입증된 기존 실리마린 제제의 흡수율을 획기적으로 높였다.


물에 잘 녹지 않는 성분인 ‘실리마린’은 경구 투여 시 흡수율이 낮아 생체이용률이 약 20~40%수준이다.


한미약품은 자체 개발한 ‘마이크로에멀젼’ 기술(SMEDDS)을 적용, 실리만 주성분인 밀크씨슬 175mg 중 활성 성분인 실리마린 140mg을 한 캡슐에 담아냈다.


마이크로에멀젼 기술은 한미약품의 독자적 기술로, 물질의 입자를 잘게 쪼개 일반 경질캡슐제제 대비 생체이용률(흡수율)을 크게 높일 수 있다. 실리만은 기존 경질캡슐제 대비 생체이용률이 약 2배 이상 높게 나타났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의 변화에 따라 다양한 모임 등이 많아지면서 간 건강 관리에도 관심이 커지고 있다”며 “간세포 보호, 간 기능 개선 등에 효과가 확인된 실리마린 성분의 흡수율을 대폭 높인 ‘실리만’은 음주 전후, 간기능 저하 등에 따른 독성 간질환 및 만성간염, 간경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일반의약품”이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