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08월02일mon
로그인 | 회원가입
OFF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셀트리온 항체치료제, 코로나19 극복 중요 역할"
렉키로나 임상책임자 스트레이뉴-체르체르 박사
[ 2021년 06월 21일 16시 10분 ]
[데일리메디 신지호 기자] 코로나19 항체 치료제 ‘렉키로나’의 글로벌 임상을 진행한 연구 책임자가 외신 인터뷰에서 코로나19 극복에 항체 치료제가 필수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루마니아 국립감염병 연구소장이자 캐롤 다빌라 의학·약학대학 총장인 아드리안 스트레이뉴-체르체르 박사가 지난 18일(현지시간) 유럽 제약바이오 전문 매체인 EPR (European Pharmaceutical Review)과 인터뷰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인터뷰에서 스트레이뉴-체르체르 박사는 "단일클론항체는 바이러스 특정 부분만을 표적하도록 설계된 단백질이기 때문에 예상치 못한 부작용을 일으킬 가능성이 낮아 다른 유형의 코로나19 치료제 대비 분명한 강점이 있다"고 밝혔다.

그는 또 "항체 치료제가 오랜 기간 처방돼 오면서 안전성과 효과가 충분히 입증됐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러한 강점을 지닌 항체 치료제가 코로나19 팬데믹을 극복해 나가는데 기여할 것"이라면서 "백신 접종이 어려운 국가나 특정 연령대가 존재하기에 백신이 있더라도 치료제는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셀트리온에 따르면 한국, 미국, 스페인, 루마니아 등 전 세계 13개국 코로나19 경증 및 중등증 환자 1315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렉키로나’ 3상 탑라인 결과, 위약군 대비 중증 환자로 발전하는 비율이 현저히 낮아졌다. 
 
셀트리온헬스케어 관계자는 “스트레이뉴-체르체르 박사는 코로나19 항체 치료제가 산소치료와 사망으로 이어질 수 있는 중증 진행률을 감소시켜 외래환자 입원 비율을 줄임으로써 코로나19 최전선에서 싸우고 있는 의료진 부담을 완화시킬 것이며, 또 이들의 코로나19 감염 예방에도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sjh@dailymedi.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