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03월08일mon
로그인 | 회원가입
OFF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아이큐어, 코로나19 백신·치료제 최적 유통 준비
정온 배송 시스템 구축 완료
[ 2021년 01월 19일 18시 10분 ]
브링스 글로벌 배송 차량 모습
[데일리메디 신지호기자] 아이큐어가 ‘콜드체인 컨소시엄’을 통해 코로나19 백신 및 치료제를 최적 상태로 유통할 수 있는 정온 배송 시스템을 구축 완료했다고 19일 밝혔다.
 
아이큐어는 물류 유통 및 자금을 담당하면서 백신 및 코로나 치료제 정량 온도, 운송 정보 등을 컨소시엄에 제공한다.

컨소시엄에 참여한 콜드체인 전문 기업들은 정온 보관과 패키징, 밸리데이션 및 운송에 대한 최적 솔루션을 전담한다.
 
아이큐어는 콜드체인 전문 기업들과 콜드체인 컨소시엄 계약 및 협의를 마친 상태며, 이 가운데 한 곳은 23시간 밸리데이션 프로세스를 바탕으로 백신 등 온도 유지가 중요한 의약품에 대한 고품질 운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브링스 글로벌(Brinks Global)이다.
 
브링스 글로벌 한국지사 Life Science 팀은 철저한 밸리데이션 관리를 기반으로 의약품마다 다른 보관 온도를 정확히 설정해 관리할 수 있다.

또한 바이오시밀러 등 단백질 제제 원료(Drug Substance), 코로나 백신 및 진단 키트, 혈장은 냉동 상태(-20℃)를 유지하기 위해 온도 유지 차량, 냉매제를 이용한 운송 용기와 냉동컨테이너를 이용하고 있다.
 
또 임상 바이러스 검체, 세포 치료제는 영하 70℃ 이하 초저온을 유지하기 위해 주로 드라이아이스를 이용해서 운송하고 있으며, 세포주 및 세포치료제 등 극저온(-190℃ 이하) 유지 제품들은 질소를 충전한 질소 용기로 옮기고 있다.
 
아이큐어는 관계자는 "컨소시엄에 대해 콜드체인의 4가지 조건인 용기, 솔루션, 운송 및 보관 창고가 완벽하게 준비돼 있다"며 "전국에 운영되고 있는 19개 지사를 통해 국내 어디든 콜드체인 운송이 가능하고 화이자,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 얀센 등 모든 코로나19 백신과 치료제의 콜드체인 물류가 완벽하게 준비됐다"고 밝혔다. 
sjh@dailymedi.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을지대의료원장 김병식·의정부을지대병원 진료1부원장 송현 교수 外
칠곡경북대병원 진료처장 김갑철·기획조정실장 조창민·교육연구실장 여진석
박경동 대구효성병원장, 대한의사협회 회관 건립기금 1000만원
김숙영 대구가톨릭대의과대학장 취임
조윤정 대한진단면역학회 회장 취임
복지부 국민연금정책과장 설예승·기초생활보장과장 민영신
질병관리청 의료안전예방국장 김기남·만성질환관리국장 양동교·감염병위기대응국장 직무대리 정영훈
연세암병원장 금기창·용인세브란스병원장 최동훈·산부인과학교실 주임교수 김성훈·세브란스병원 소화기내과장 김태일 外
한독 General Medicine 프랜차이즈 안지영 전무外
복지부 보건산업정책국장 이강호·건강정책국장 임인택·노인정책관 정경실·첨단의료지원관 정윤순
김건우 제16대 대구파티마병원 의무원장 취임
용인시의사회장 이동훈(서울새로운내과 원장)
강동경희대병원 협진진료처장 전영수·뇌신경센터장 신원철·관절센터장 이재훈 外
민헌기 서울대 의대 명예교수 별세(前 대통령 주치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