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병원, 코로나19 대응 동영상 교육자료 제작·배포
칠곡경북대병원·대구광역시·경상북도 공동 참여
2020.12.03 18:20 댓글쓰기

[데일리메디 임수민 기자] 경북대병원(김용림 병원장)이 대구광역시, 경상북도와 함께 요양병원과 요양시설의 감염병 담당인력을 교육하기 위한 코로나19 대응 동영상 교육자료 8종을 제작해 배포했다.

경북대병원은 코로나19 동절기 유행을 대비하기 위해 요양병원 등에 종사하는 감염병 대응인력에게 별도 교육이 시급하다는 취지에서 교육자료를 제작 및 배포했다고 3일 밝혔다.

경북대병원(대구광역시 권역책임의료기관)과 칠곡경북대병원(경상북도 권역책임의료기관), 대구광역시 ㆍ 경상북도 감염병관리지원단, 대구광역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 등이 함께 교육 콘텐츠 개발, 제작비 지원, 제작과정에 참여했다.

교육 동영상은 8편 주제별로 일반인 눈높이에 맞춰 쉽게 제작됐으며 코로나19 이해 및 기본 감염관리, 기관 내 코로나19 환자 발생 대응, 환경관리, 개인보호구 착탈의 방법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고령층과 기저 질환자들이 집단으로 거주하고 있는 요양병원과 요양시설은 코로나19 감염이 발생하면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어 집중관리가 필요하다.

김용림 경북대병원장은 “이번 교육 자료 개발은 대구와 경북 전문기관들이 자발적으로 우리 사회 코로나19 감염에 취약한 고위험집단을 보호하기 위해 합심 노력한데 의의가 있으며, 대구시와 경상북도와 함께 이번 교육자료를 적극적으로 활용함으로써 3차 유행 위험에서 고위험집단인 요양기관과 요양시설을 보다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동영상은 경북대학교병원  공공보건의료사업실 홈페이지(//public.knuh.kr)이나 대구광역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watch?v=G4JaCP9Vse0)에서 볼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