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01월25일mon
로그인 | 회원가입
OFF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분당서울대병원, 네이처 파트너 저널 공동운영
[ 2020년 12월 03일 09시 16분 ]

[
데일리메디 박대진 기자] 분당서울대병원(원장 백롱민)과 스프링거 네이처(Springer Nature)‘npj Digital Medicine’에 대한 공동운영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npj Digital Medicine은 세계적 권위지인 Nature Research의 온라인 의학 저널로, 20181월 출범해 네이처 파트너 저널 중 가장 영향력 있고 인기 있는 학술지로 성장하고 있다.
 
의학 및 건강 관련 최신 연구뿐 아니라 디지털모바일 기술의 임상 구현, 가상의료, 데이터 분석 방법론 등 디지털 의학 모든 측면에서 고품질 연구들을 다룰 정도로 영향력도 커졌다.
 
분당서울대병원은 이번 파트너십 계약 체결을 통해 npj Digital Medicine의 주요 의사결정 기구인 저널개발위원회에 함께 참여하면서 해당 저널을 공동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위원회는 저널의 운영 방향을 결정할 뿐만 아니라 성과관리와 주요 편집사항에 대해 검토하는 역할을 맡는다.
 
또한 외부 편집자 임명해지에 관한 사항을 담당하고, 저널의 사업성과가 반영된 핵심성과지표를 점검함과 동시에 전체적인 경영활동에도 참여한다.
 
위원회는 총 6인으로 구성되는데, 이중 분당서울대병원에서는 황희 최고정보책임자(CIO), 이호영 정보화실장, 김세중 의료인공지능센터장 등 3명의 위원이 활동하기로 했다.
 
분당서울대병원 백롱민 원장은 이번 계약을 통해 글로벌 성장과 도약의 발판을 마련할 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명성에 브랜드 인지도까지 향상되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djpark@dailymedi.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