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평원 고객센터, 10년 연속 '한국 우수 콜센터' 선정
'플래티넘 콜센터' 대열 합류
2020.05.26 10:53 댓글쓰기
[데일리메디 한해진 기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심평원 고객센터가 2020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 지수'콜센터 부문에서 10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돼 '플래티넘 콜센터' 대열에 합류했다고 26일 밝혔다.
 
'플래티넘 콜센터'는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 조사에서 10년 이상 우수 콜센터로 선정되는 기업에게 수여되는 명칭이다. 
 
심평원 고객센터는 2011년 조사대상 편입 이후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 지수 조사’에서 매년 '한국의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
 
조사에서 심평원 고객센터는 ▲고객에 통화를 시도했을 때 신속한 통화연결이 이뤄지는지 평가하는 '수신여건' ▲상담의 시작과 끝, 인사말을 평가하는 '맞이, 종료태도' ▲단순한 응대가 아닌 고객과의 상호작용을 평가하는' 상담태도' ▲고객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는 '업무처리' 등 4개 세부 항목에서 만점(100점)을 받았다.
 
심평원 측은 "'고객만족'이라는 사명감을 갖고 다양한 방법으로 상담품질을 높이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실시했던 내·외국인 대상 증상여부 전화 모니터링에서도 고객 감동을 실천했다"고 밝혔다.
 
김형호 고객홍보실장은 "늘 고객가치를 최우선에 두고, 보건의료 전문 고객센터답게 자부심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최고 상담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관련기사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