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06월22일tue
로그인 | 회원가입
OFF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바이오코리아 온라인 개막···포스트코로나 전략 제시
국내 최대 보건산업 국제컨벤션···정부 "보건산업 육성" 재확인
[ 2020년 05월 18일 12시 50분 ]

[데일리메디 백성주 기자] 국내 보건산업 기술‧비즈니스 교류 장(場)으로 자리매김한 ‘바이오코리아 2020’가 오늘(18일)부터 23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바이오코리아는 그동안 우리의 제약‧바이오 산업의 기술 수준을 세계에 알리고, 국제거래 및 교류 증진 등을 통해 보건산업의 위상을 높이는데 기여해 왔다.


18일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덕철)은 “국내외 기업들과 기술교류를 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며 이번 바이오코리아에 기대감을 전했다.


올해 15회를 맞은 이번 행사는 ‘데이터 시대의 시작, 바이오 산업의 변화’를 주제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데이터 기반의 바이오헬스 산업이 나아갈 방향과 전략을 한 눈에 파악하게 된다.


지난해 정부는 국가 바이오 빅데이터 구축을 핵심으로 하는 ‘바이오헬스 산업 혁신전략’을 발표, 올해는 코로나19의 위협 속에 보건산업의 적극 육성 필요성이 다시 확인됐다.


그동안 우리 제약․바이오기업과 정부는 신제품 개발 등을 위해 연구개발에 지속적으로 투자, 지난 2019년 157억 달러 규모의 수출을 달성한 바 있다.


올해 바이오코리아에서는 항체, 백신 등 원천 기술부터 데이터 융합기술, 산업정보까지 다양한 주제를 다룬다. 포스트 코로나에 시대에 변화하는 산업 환경에서 기술도약 전략을 구상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융합기술에 속하는 ▲미래기술(전자약, 디지털 병리학 등) ▲인공지능(AI)를 비롯해 ▲알츠하이머 등 치료제 개발을 주제로 국내·외 90여명의 전문가들이 강연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에는 그간 기업들의 활발한 기술․비즈니스 교류의 장이 돼왔던 파트너링과 전시가 온라인 개최와 함께 화상미팅, 가상전시로 전환된다.


따라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국내외 기업과 만날 수 있게 된다. 또 기업발표 및 실시간 화상인터뷰(Live Talk)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로 생중계 된다.


참여기업 기술 및 제품을 디지털 콘텐츠로 소개하는 가상전시를 통해 온라인에서 보건산업체의 혁신 기술 및 제품을 체험할 수 있다.


행사 기간에는 바이오분야의 새로운 먹거리 창출과 사업 기회 발굴을 위한 투자설명회(인베스트페어)와 일자리박람회(잡페어)도 함께 개최한다.


투자설명회(인베스트페어)는 보건산업 8개 분야 24개 기업 대표가 직접 참여하는 온라인 기업설명 형식으로 진행된다. 투자자들에게 기업의 경영전략과 비전을 소개하는 등 보다 풍부한 내용을 제공하게 된다.


보건산업 전문인력 채용을 위한 일자리박람회(잡페어) 역시 비대면(Untact) 형식의 온라인 채용설명회로 진행된다. 특히 최근 어려운 고용시장에도 불구하고, 30여 개 기업이 온라인 채용을 통해 150여 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능후 복지부 장관은 “지난 15년간 대한민국 바이오·헬스 산업과 함께 성장해 온 바이오 코리아가 온라인 개최라는 새로운 도전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그는 “이번 행사가 바이오 산업의 국제 비즈니스 장(場)으로 국가 간 및 국내·외 기업 간 협력을 강화하는 소중한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paeksj@dailymedi.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亞 최대 바이오코리아 2020→온라인 행사 전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10회 광동암학술상, 최일주·신애선·이호영·김혜련 교수
김창희 교수(건국대병원 이비인후-두경부외과), 대한평형의학회 우수연구자상
인공지능(AI) 주치의 닥터앤서, 과기부 등 적극행정 경진대회 우수상
서울시내과의사회 수석부회장 신중호·학술이사 박해형 外
옥진주 교수(서울성모병원 국제진료센터), 프랑스 외교공로 훈장
송재관 울산대 의대 의무부총장 취임
이수진 교수(양산부산대병원 감염내과) 국무총리 표창
김완욱 교수(서울성모병원 류마티스내과), 대한민국과학기술한림원 정회원
정형외과의사회, 대한의사협회 발전기금 2000만원
정융기 울산대병원장 대통령 표창·울산대병원 12명 국무총리 표창
조태준 교수(서울대병원 정형외과), 아태소아정형외과학회 회장 취임
강윤구 교수(서울아산병원 종양내과) 빙부상
박두혁 前 연세의료원 홍보팀장 별세
서필원 교수(단국대병원 흉부외과) 별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