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7일 ‘장프로 약국 만들기‘ 웹심포지엄 개최
대원제약
2020.04.02 09:22 댓글쓰기

[데일리메디 박성은 기자] 대원제약(대표 백승열) 장대원이 어린이와 여성 건강을 위한 약사모임(대표약사 정혜진, 이하 어여모)과 함께 오는 4월7일 웹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웹심포지엄의 이름은 ‘장프로 약국 만들기’로 장대원과 어여모가 장 건강 전문 상담 약사를 육성한다는 목적으로 마련했다.

약국을 방문하는 소비자들이 장 건강과 프로바이오틱스에 대해 보다 전문적이고 자세한 정보를 효율적으로 얻을 수 있도록 돕자는 취지다.

연사로는 서울ND의원의 박민수 원장이 나서 ‘현대인의 건강 요소와 장내 세균숲 역할‘을 주제로 강연한다.

서울대병원 가정의학과 전문의이자 대한비만체형학회 이사로 활동 중인 박 원장은 ‘내 몸 경영’, ‘31일 락樂 다이어트 습관’, ‘잘못된 입맛이 내 몸을 망친다’ 등을 집필한 저자이며 유튜버로도 활동 중이다.

장내 세균숲은 마이크로바이옴(Microbiome)이라고도 불리며, 미생물(microbe)과 생태계(biome)가 합쳐져 만들어진 말이다. 즉, 장 속에서 군집을 이루고 있는 세균들의 총 생태계를 뜻한다.

장 속에는 유익균과 유해균들이 균형을 맞춰 공존하고 있으며, 유해균이 많아져 세균숲의 균형이 무너질 경우 각종 장 질환은 물론 면역력이 떨어져 다양한 질병이 생기기 쉽다.

이정희 대원제약 OTC마케팅부 이사는 “약사들에게 정확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장 건강 전문 약사를 육성하는 한편, 프로바이오틱스에 관심을 갖고 약국을 찾는 소비자들에게도 도움을 주고자 기획했다“며 “6월까지 총 4차례에 걸쳐 심포지엄을 개최해 장 건강과 관련한 각종 지식을 제공하고 다양한 의견을 나눌 예정“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