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01월21일tue
로그인 | 회원가입
OFF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채혈침 안바꾸고 6번 채혈 가능 '아큐-첵 패스트클릭스' 출시
한국로슈진단, 찔릴 위험 줄이고 위생적인 폐기 가능 디자인 눈길
[ 2019년 12월 10일 10시 02분 ]
 
[데일리메디 한해진 기자] 한국로슈진단㈜(대표이사 조니 제)의 혈당측정기 브랜드 아큐-첵이 채혈 시 매번 채혈침을 교체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어주고자 6개 채혈침을 하나의 드럼으로 장착한 채혈기, ‘패스트클릭스’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패스트클릭스’는 기존 아큐-첵 채혈기 ‘소프트클릭스’의 클릭스모션(Clixmotion) 테크놀로지를 동일하게 적용해 진동이나 떨림이 없는 채혈을 구현하고, 한 개의 드럼에 6개의 채혈침이 내장돼 있어 한 번 장착하면 6번까지 채혈이 가능하다.

하루에 3번 채혈하는 당뇨인이라면 최대 2일까지 채혈침을 교체할 필요가 없어 채혈하는 데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더불어 채혈침이 외부로 노출돼 있지 않고 채혈 시 레버를 통해 새로운 침으로 교체돼 채혈침에 손이 찔릴 위험이 크게 줄었으며 버를 통해 남아 있는 채혈침을 숫자로 표시, 편한 관리를 돕는다.

6번의 채혈 후 드럼만 제거할 수 있어 폐기에 용이하며, 사용한 드럼과 미사용 드럼은 색상을 통해 육안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11단계로 채혈침의 침투 깊이를 조절해 피부 두께 별 맞춤화된 채혈이 가능하며 기존 ‘소프트클릭스’와 달리 채혈 버튼만 누르면 바로 채혈이 되는 원클릭 방식이 특징이다. 
 
한국로슈진단 당뇨관리사업부 김주현 전무는 “패스트클릭스는 하루에도 여러 번 채혈을 통한 혈당 체크가 필수인 당뇨인의 채혈을 조금 더 쉽고 편하게 도와줄 수 있도록 출시한 제품”이라며 “6번의 채혈 침 교체를 1번으로 줄여 채혈하는 시간과 노력을 줄일 수 있는 만큼 당뇨인들의 혈당 관리 부담을 줄여주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패스트클릭스는 채혈기와 전용 채혈침(랜싯) 102개, 204개로 출시되며 채혈기 키트는 2만5000원에 아큐-첵 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다.
hjhan@dailymedi.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립중앙의료원 공공보건의료인력 교육훈련심의위원, 감신·강철환·박훈기 교수 등 10명 위촉
식품의약품안전처 차장 양진영·의료기기안전국장 정용익 外
강릉시의사회, 대한의사협회 회관 신축기금 1000만원
김이수 교수(한림대성심병원 유방내분비암센터장), 대한민국의학한림원 정회원
신응진 대한수련병원협의회 회장(순천향대부천병원장)
한광협 제5대 한국보건의료연구원장 취임
한동근 교수(차의대 의생명과학과), 한국조직공학·재생의학회 회장 취임
박훈준 교수(서울성모병원 순환기내과), 생명의 신비상 생명과학분야 장려상
양동원 교수(서울성모병원 신경과), 인지중재치료학회 회장 취임
신임 한국당뇨협회장 김광원 교수(가천대길병원 내분비대사내과)
신우섭 GC(녹십자홀딩스) 홍보팀 과장 부친상
박찬하 히트뉴스 편집인 부친상
김은희 서울나은치과 원장 모친상-윤경식 오산세마그린요양병원장·이준형 영주적십자병원 응급의학과장 장모상
이소윤 분당차병원 교수(이비인후과) 시모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