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원주 의료기기테크노밸리, 혁신성장 협약
2019.07.17 17:53 댓글쓰기


[데일리메디 박근빈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17일 지역 경제 활성화와 의료기기 산업 육성을 지원하기 위해 원주 의료기기 테크노밸리를 방문, 운영현황을 살펴보고 테크노밸리 어려움과 협력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용익 건보공단 이사장을 비롯해 원주 의료기기 테크노밸리 백종수 원장과 연세대 원주캠퍼스 의대 김장영 교수 등이 참석했다.


주요 협약 주제는 ▲ 강원도 발전을 위한 기관 간 교류·협력 강화  ▲ 원주 생산 의료기기 제품 구매 확대 ▲ 의료기기 검증을 위한 공동연구 ▲ 의료기기 규제 완화 지원 등이었다.
 

양 기관은 먼저 지역혁신을 위한 공공연구과제 발굴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기관 간 교류‧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원주는 의료기기산업단지와 이를 지원하는 원주의료기기테크노벨리의 ICT 기반, 의료 및 병원 시스템, 인적자원 등을 두루 갖추고 있으므로, 이러한 지역특성을 살려 혁신성장 모델을 개발하는 데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원주 생산 의료기기 제품 구매 확대와 관련해서는 일차의료만성질환 시범사업 등 현장 업무추진 과정에서 얻은 아이디어를 공유하기로 했다. 여기에 고령 친화적인 산업에 필요한 의료기기 및 웨어러블 등 신제품 개발을 지원할 방침이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원주 테크노밸리와 협력적 네트워크를 구축해 건강보험서비스와 연계한 혁신기술 등을 개발할 것이다. 이를 기반으로 지역사회 발전은 물론 대국민 건강서비스 향상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