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조주영 교수팀 내시경치료 주목
美 소화기학회 의뢰 영상 발표
2013.05.29 15:08 댓글쓰기

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 소화기병센터 조주영 교수팀은 최근 미국 올랜도에서 열린 미국 소화기 학술대회에서 '조기 위암, 식도암의 내시경 치료'라는 제목의 교육 비디오를 발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비디오는 미국 소화기학회로부터 지난해 의뢰받아 제작, 발표한 '조기위암, 식도암의 내시경치료' 영상으로 전 세계 소화기내시경의사들의 영상교과서로 활용된다.

 

조주영 교수는 "미국소화기학회가 영상교과서 제작을 의뢰한 것은 한국의 소화기 내시경 술기의 우수성을 인정한 것"이라며 "외국 의사들이 학술대회 등에서 우리가 제작한 시청각 비디오로 공부하는 것을 볼 때마다 뿌듯함을 느낀다"고 말했다.

 

조주영 교수팀은 또한 미국 소화기내시경 학회의 초청으로 이번 학술 대회 기간 중 위암의 최신 내시경 치료법에 대해 2차례 구연 발표를 했다.

 

내용은 조주영 교수팀이 세계적으로 선도하고 있는 위암의 하이브리드 노츠(hybrid NOTES)치료법과 레이저를 이용한 내시경 점막하 박리술(ESD)이었다.

 

특히 레이저를 이용한 조기 위암의 내시경 절제술은 세계 최초로 조 교수가 도입한 것으로 발표장에서 참석자들로부터 많은 질문을 받았다. 유럽소화기내시경학회로부터도 인정받아 엔도스코피(Endoscopy)에도 곧 게재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