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10월17일sun
로그인 | 회원가입
OFF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화이자 3주·모더나 4주···잔여백신으로 2차 접종 가능
이달 17일부터 기존 6주보다 앞당겨서 접종
[ 2021년 09월 16일 17시 43분 ]
[데일리메디 구교윤 기자] 17일부터 잔여 백신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2차 접종을 받을 수 있다. 화이자는 3주, 모더나와 아스트라제네카는 4주 간격으로 2차 접종이 가능하다.
 
16일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추진단)은 17일부터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당일 신속 예약서비스나 의료기관 예비명단을 활용해 2차 접종도 잔여 백신 예약·접종할 수 있다고 밝혔다.
 
그동안 잔여 백신은 1차 접종 예약만 가능했지만 허가 범위 내에서 2차 접종이 가능해진 것이다.
 
현재 6주 간격으로 자동 2차 예약이 잡혔던 화이자, 모더나 백신 접종자는 품목 허가 범위에 따라 화이자는 3주, 모더나는 4주 간격으로 2차 접종받을 수 있다.

아스트라제네카는 4~12주로 허가를 받아 1차 접종 일로부터 4주 이후 접종이 가능하다.
 
2차 접종 잔여 백신은 지금처럼 네이버 앱이나 네이버 지도 앱, 스마트폰 웹 탐색기에서 '잔여 백신'을 검색하면 조회, 예약할 수 있다. 카카오톡 하단 샵 탭(#)에서 '잔여 백신' 탭을 선택하거나 카카오 맵을 이용해도 된다.
 
의료기관 예비명단도 그동안 1차 접종한 의료기관에서 잔여 백신을 접종할 수 있었지만, 잔여 백신이 있는 모든 의료기관 명단에 이름을 올려 잔여 백신을 접종할 수 있다.
 
잔여 백신으로 SNS나 예비명단을 활용해 당일 접종을 예약할 경우 기존 2차 접종 예약은 자동 취소된다.
 
다만 기존에 예약된 2차 백신과 동일한 백신으로만 예약이 가능하다. 아스트라제네카 1차 접종자는 50세 미만일 경우에만 화이자로 2차 예약이 가능하다.
yun@dailymedi.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