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10월27일wed
로그인 | 회원가입
OFF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민석 보건복지위원장 "국회의사당→바이오허브 전환"
세종의사당 이전 관련 파격 제안, "의원회관 300개도 바이오스타트업랩 활용"
[ 2021년 09월 16일 17시 17분 ]
[데일리메디 고재우 기자]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인 김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이 파격적이고도 혁신적인 제약바이오 제안을 제시했다. 현 여의도 국회의사당을 바이오허브로 전환하자는 것이 요지다.
 
김민석 의원은 9월 16일 국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대정부 질의에서 이 같이 주장했다.
 
그는 “여야가 합의한 세종의사당을 초고속으로 지속 이전하자”며 “세계 최고 디지털 세종의사당을 지어 행정과 정치 효율성을 높이고, 여의도 의원회관은 300개의 핀테크와 바이어스타트업랩으로, 본청은 컨벤션 센터로, 도서관은 바이오데이터센터나 기술거래소로 개조하자”고 말했다.
 
이어 “국회 근처에 전문병원-글로벌바이오대학-바이오오피스가 결합된 K-바이오원트톱센터 설립부터 착수하면 된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김부겸 국무총리는 “국회에서 논의해 달라”고 조심스러운 입장을 나타냈다.
 
한편, 김 의원은 이날 대정부 질의를 통해 K-바이오 도약을 위해 6개월 안에 시행해야할 5대 당면 과제를 제시했다.
 
글로벌 바이오·백신허브 공인, 내년 4월 서울에서 백신 정상회담 혹은 백신 다보스포럼 개최, 글로벌 바이오·백신대학 추진, 국제 사회에 국제보건유지군 창설 제기 및 K-국제의료봉사단 조직 등이다.
 
바이오 도약을 위한 5대 구조혁신과제로는 10조원 규모의 바이오 메가펀드 조성, K-바이오 클러스터 허브 성공, 바이오 인력양성플랜, 소부장·산업·빅데이터·R&D전략 재정립, 보건복지부·과학기술정보통신부·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협력한 바이오 거버넌스 구축 등을 제안했다.
ko@dailymedi.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김민석 보건복지위원장 등 유나이티드제약 공장 방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최승원 충남대병원 진료처장,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정홍근 건국대병원 교수, 대한정형외과학회 차기 이사장
최일 교수(한림대동탄성심병원 신경외과), 대한척추신경외과학회 ‘윌스학술상’
김한겸 前 고대의대 병리과 교수·주영숙 주안과의원 원장, 의협회관 신축 기금 1000만원
대구시의사회, 취약계층 ‘맛남 도시락’ 나눔
이우석 경북의사회장, 2021년 자랑스런 경북도민상
이진화 이대서울병원 호흡기내과 교수, 보건복지부 장관상
복지부 첨단의료지원관 박금렬·보건의료정책과장 고형우·보험정책과장현수엽 外
고인준 교수(은평성모병원 정형외과), 대한정형외과학회 학술전시장려상
박승우 삼성서울병원장, 대한병원협회 부회장 임명
대한의사협회 정보통신 자문위원에 유소영 교수(서울아산병원 빅데이터연구센터) 위촉
영화배우 안성기, 서울성모병원 1억
유임주 대한해부학회 이사장 취임
이진석 휴온스글로벌 기획조정부문 상무 빙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