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10월17일sun
로그인 | 회원가입
OFF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최대 1억 지원 한의약산업 혁신성장 기업 39곳 선정
한의약진흥원, 3개 분야 공모···"병원 신제품 개발·산업화 지원"
[ 2021년 06월 15일 12시 03분 ]

[데일리메디 백성주 기자] 한의약산업 진흥을 위한 공모에서 신화제약, 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 이도, 남상천한의원 원외탕전 등 39개 기업이 최종 선정됐다.
 

15일 한국한의약진흥원(원장 정창현)은 이 같은 내용의 ‘2021년도 한의약산업 혁신성장 과제’ 공모 결과를 발표했다. 


선정을 위해 한의약진흥원은 기술지원 가능성, 제품의 사업화 유망성, 신청기관의 적절성 등 내·외부 전문가의 두 차례 평가를 거쳤다.


이를 통해 3개 분야 39건의 과제를 선정했다. 과제당 민간 부담금 10~50%를 포함해 최대 1억원을 지원한다.


분야별 선정 과제는 한약제제, 한의의료기기, 한의신기술 관련 제품의 산업화 기술을 지원하는 ‘한의약산업 선진화지원’이 18건으로 가장 많다.


선정 기업은 라사, 메디스트림, 비네이처 바이오랩, 신화제약, 아르필로, 안중원외탕전, 알찬연근팜, 애니먼협동조합, 원재한의원 비플러스 원외탕전, 유케어 인터내셔널테크, 자몽, ㈜코비바이오, 칼리아코주식회사, ㈜코스맥스엔에스, 한 네이처, 한풍제약, 허브F&C, 주식회사 홀로이드 등이다.


이어 호흡기 감염병 대응, 만성질환 예방케어 등의 연구개발 성과를 산업화하는 ‘한의약 감염병 및 만성질환 대응 산업혁신 플랫폼 구축’이 11건이다.


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 이도, ㈜뉴메드, 미나미나, ㈜바이오아라, ㈜보인바이오컨버젼스, 산야초마을, ㈜에이치씨 바이오텍, ㈜에이치엠, 청신한약방, ㈜큐제네틱스, ㈜해와솔이 대상이다.


이 외에 10건의 한의약분야 우수 아이템 보유 연구자에 대한 창업 인프라 제공, 초기 제품의 시장성 및 테스트 실증과 신기술 교육을 지원하는 ‘한의약창업 실증 지원’이 확정됐다.


여기에는 남상천한의원 원외탕전, ㈜네이처프롬, ㈜뉴트라바이오, 다카포, 닥터비, 리우에이치, 바이루트, 사랑과선행, 쏘블라우제, ㈜필홀팅스 등이 포함됐다.


한의약진흥원 관계자는 “그동안 축적해온 연구 성과, 인프라 및 우수 연구 인력을 활용, 한의약 기업(영세기업 포함), 병원의 신제품 개발과 산업화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paeksj@dailymedi.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복지부 추진 '유기농·무농약 우수한약 사업' 삐걱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