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01월19일tue
로그인 | 회원가입
OFF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한의학회 제24대 정지태 회장 취임
"대한민국 의학의 힘을 모아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
[ 2021년 01월 14일 20시 25분 ]
[
데일리메디 박대진 기자] 국내 의학계 대표단체인 대한의학회 제24대 회장에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소아청소년과 정지태 명예교수가 취임했다.
 
대한의학회는 14일 쉐라톤 서울팔래스 강남호텔에서 2021년도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의학회 정기총회는 통상 3월 말에 열렸지만 정부 회계연도에 맞춰 2020년부터 매년 11월부터 1231일까지로 변경했고, 이에 따라 회장 이취임 시기도 1월로 당겨졌다.
 
이번 이취임식은 코로나19에 따른 방역 수칙을 준수, 최소인원만 참석해 진행됐고, 회원학회 대표자를 비롯한 관계자는 웨비나를 통해 화상으로 참가했다.
 
지난 3년 간 의학회를 이끈 장성구 회장은 이임사를 통해 주변의 적극적이고 자발적인 도움을 받아 열심히 했지만 아쉬움도 남는다고 술회했다.
 
이어 앞으로 대한의학회가 다변화되고 있는 의학학술 분야를 선도하는 체제를 갖춰 나가길 진심을 다해 기원하겠다고 덧붙였다.
 
정지태 신임 의학회장은 코로나19가 세상의 소통을 막고 있는 고난의 세월 속에서도 끊임없이 진화하는 세상에서 경쟁적으로 지속적인 발전을 모색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전세계 의학 지식과 의학 기술을 이끄는 리더여야 한다이런 목표를 위해 우리 의학의 힘을 모아 함께 발전하는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정기총회에서는 2021년도 대한의학회 명예의 전당진병호 교수, 김진복 교수, 박용현, 최종상, 최병인 교수 등 5명의 의학자를 헌액키로 의결했다.
 
명예의 전당은 국내 의학 발전의 기반이 되는 학회의 육성과 발전에 헌신하고 봉사한 의학자들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200811월에 제정됐다. 올해까지 109명이 헌정돼 있다.
djpark@dailymedi.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