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12월05일sat
로그인 | 회원가입
OFF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순천향대천안, 새병원 재추진···2024년 완공 목표
"코로나19 등 예정보다 지연, 권역별 감염병전문병원도 설계 용역 준비"
[ 2020년 10월 24일 07시 00분 ]

[데일리메디 박민식 기자] 코로나19 등의 영향으로 잠시 숨고르기에 들어갔던 순천향대천안병원 새병원 건립 사업이 재가동 된다.
 
순천향대학교 법인 동은학원은 올해 연말까지 순천향대천안병원 새병원 시공사 선정을 마무리하고 내년 2~3월께 착공에 들어가 2024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 6월 순천향대천안병원 품에 안긴 권역별 감염병전문병원 역시 2024년 완공 예정으로 2024년은 순천향대천안병원 제2의 도약을 위한 새로운 원년이 될 전망이다.
 
당초 새병원은 올해 초 설계가 마무리되고 4월 시공사 입찰을 거쳐 7월 중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었다. 
 
실제로 병원측은 새병원 건립을 위한 사전 작업의 일환으로 지난 3월 응급실 주차타워를 폐쇄‧철거하기도 했다.
 
이처럼 새병원 이야기가 나온 지 8년 만에 건립 추진이 본격화 되면서 병원과 지역민들의 기대가 컸지만 여러 가지 내외부 요인으로 인해 새병원 건립은 예정보다 조금 늦춰졌다.
 
외부적으로는 국내 코로나19 상황이 악화된 영향이 컸다. 내부적으로는 권역별감염병 전문병원 유치에 뛰어들면서 새병원과 권역별 감염병전문병원의 연계 등에 대해서 검토하는 데 시간이 소요됐다.
 
이 같은 내외부 상황이 정리되면서 순천향대천안병원 새병원 건립사업에 재시동이 걸린 것이다.
 
건물 규모 등은 앞서 공개된 것과 동일하다. 총 4000억원 가량이 투자되며 4만5300㎡(약 1만3700평) 규모의 대지에 건물면적 13만6166㎡(약 4만1190평), 지하 5층, 지상 15층 규모로 건립된다.
 
신축 병원과 기존 병원 건물 사이를 아트리움 형태로 이어 한 건물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건립할 예정이다.
 
순천향대천안병원이 유치에 성공한 권역별 감염병전문병원도 조만간 설계 용역에 들어간다. 
 
병원 관계자는 “감염병전문병원은 설계에 약 1년 정도가 소요될 것으로 보인다”며 “새병원과 함께 2024년에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mspark@dailymedi.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순천향대천안, 4000억 투입 1500병상 새 병원 건립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광 교수(아주대 의대 생리학교실), 지식공유대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
유한양행, 2020 한국의 경영대상 부문 이미지 가치 최우수기업
서울아산병원 이제환 진료부원장·박수성 기획조정실장·임종진 관리부원장·강석규 홍보부실장 外
정광철 아산사회복지재단 사무총장(前 서울아산병원 관리부원장)
우리들병원 이상호 회장·배준석 병원장, 영국 왕립 에든버러 외과대학 산하 아카데미 교수 초빙
H+양지병원 이지연 병동 파트장, 서울시간호사회 모범간호사상
김경민·정석종 용인세브란스병원 신경과 교수, 대한신경과학회 명인 학술상·향설 젊은 연구자상
안무영 교수(순천향대서울병원 신경과), 대한신경과학회 송파의학상
오종건 국제골절치료연구학회 아·태 교육위원회 의장
동아쏘시오홀딩스 정재훈 전무-동아ST 이성근·신유석·소순종 전무 外
건양대병원 천은정 소아청소년토탈케어센터장·나상준 뇌신경센터장 外
김승기 대한소아청소년신경외과학회 회장
이태연 날개병원장, 제11대 대한정형외과의사회 회장 연임
김용주 한양대병원 소청과 교수, 대한소아소화기영양학회 학술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