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10월31일sat
로그인 | 회원가입
OFF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재왕 경북의사회 의장, 자랑스러운 안동시민상 수상
[ 2020년 09월 25일 06시 10분 ]

[데일리메디 백성주 기자] 경상북도의사회 대의원회 김재왕 의장이 ‘안동시 제18회 자랑스러운 시민상’에 선정됐다.
 

2003년 안동의 날 제정과 함께 첫 시상을 시작해 올해로 18회째를 맞고 있는 자랑스러운 시민상은 안동시에서 수여하는 가장 권위 있는 상으로 평가받는다.


김재왕 의장은 안동시 동부동 소재 김재왕내과의원을 1991년 12월 개원, 현재까지 30여년간 시민보건향상과 지역사회 복지증진에 헌신적으로 기여해 왔다.


특히 △지역 어르신과 함께하는 사랑의 점심나누기 △지역의사회와 연계한 불우시설 방문 지원 △한센인 의료봉사 △재난지역 무료진료 및 성금 전달 △캄보디아 해외의료봉사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지역을 넘어 국가의 위상을 높이는데 크게 이바지했다.


김 의장은 경북의사회 제43대 회장 역임 후 제18대 대의원회 의장, 대구경북소화기내과학회 회장, 대한의사협회 의료배상공제조합 부의장, 대구지방검찰청안동지청 자문위원, 경상북도 신종감염병 대응 자문위원을 맡고 있다.


또 개인 고액기부자 클럽인 경북 아너소사이어티(Honor Society) 50번째 회원으로 가입해 활동 중이다. 캄보디아 왕실 ‘사하메트레이 훈장 모하세나장’, 보건의 날 유공 대통령 표창 등을 수상했다.


김재왕 의장은 선정 소식을 듣고 “안동시민으로서 가장 영광스러운 상을 받아 매우 기쁘다”면서 “그동안 잘했다가 아니라 앞으로도 지역민들을 위해 헌신하고 안동시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이고 봉사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paeksj@dailymedi.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