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08월06일thu
로그인 | 회원가입
OFF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 병상가동률 82%···중환자실 병상 이미 포화
정부 "호남권 활용 41개 추가 확보, 부족하면 권역 이송 진행"
[ 2020년 07월 03일 17시 35분 ]

[데일리메디 임수민 기자] 광주광역시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며 중환자 병상이 포화 상태에 이르렀다.
 

김강립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총괄조정관은 3일 정부세종청사에서 "1일 기준으로 광주시 감염병전담병원 병상가동률은 81.8%, 중증환자 병상 가동률은 100%로 이미 포화상태다"며 "호남권 병상 공동대응체계를 가동하고 만약 호남권 병상이 부족하다면 다른 권역 병상으로 환자를 이송하는 방안도 함께 강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부는 호남권 병상을 공동으로 활용해 41개 병상을 확보하는 한편, 병상이 계속 부족할 경우 다른 권역으로 환자를 이송하는 방안을 검토하기로 했다.
 

정부는 호남권 병상 공동대응체계를 통해 전남 20개, 전북 21개로 총 41병상을 확보했다.
 

또한 정부는 경증환자 치료를 위해 중부권·국제1 생활치료센터(천안 우정공무원교육원)를 이용해 병상 부족을 해소할 계획이다.
 

정부는 확진자 증가에 따라 광주에 즉각대응팀 1팀(9명)을 파견해 역학조사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필요할 경우 전라남·북도가 역학조사관을 추가 지원할 예정이다.
 

광주에서는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2일까지 광륵사와 금양오피스텔, 제주 여행자모임 등을 중심으로 총 51명의 확진자가 발생했다.
 

이에 광주시는 지난 1일부터 광주 지역의 사회적 거리두기를 2단계로 격상해 실내 50인 이상, 실외 100인 이상 모이는 집회·행사를 전면 금지하고 결혼식장, 장례식장 등에 집합제한 조치를 했다.
 

아울러 광주시립미술관·비엔날레전시관 등 공공시설 34곳의 운영을 중단했으며, 헌팅포차·감성주점 등 3천365개 고위험시설에 대한 집합제한과 방문판매업체 643개에 대한 집합금지 조치를 시행하고 있다.
 

노인요양시설 91곳에 대해서도 지난 3일부터 16일까지 코호트 격리를 시행하고, 시설 입소자와 종사자에 대한 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까지 3곳의 입소자 및 종사자 209명에 대한 검사가 완료됐다.
 

김 조정관은 "광주에서는 종교시설에서 발생한 환자로부터 오피스텔, 소모임, 요양시설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전파가 이뤄진 상황이다"며 "광주 시민은 주말 동안 외출이나 모임을 최대한 자제해 추가 확산이 이뤄지지 않도록 협조해달라"고 당부했다.

min0426@dailymedi.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코로나19 발생 63명 확진···수도권→광주→대구 확산
코로나19 급증 광주 비상···병상 포화 등 대구 악몽 우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한정형외과의사회, 대한전공의협의회 투쟁 후원기금 1000만원
데일리메디 접속자 폭증 사이트 지체
김성곤 교수(양산부산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국제알코올중독생의학연구학회 차기 회장
더조은병원, 강북삼성 정화재 교수 영입
건양대병원, 뇌종양·뇌혈관질환 명의 권창영 교수 영입
길병원 병원장 김양우 연임-제1진료부원장 전용순·제2진료부원장 김석영·기획조정실장 엄중식·홍보실장 오진규 外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기획상임이사 신현웅
한국BMS제약 유재현 전무(혈액암·항암제사업부 총괄)
세브란스병원장 하종원·강남세브란스병원장 송영구·치대병원장 심준성
대항병원, 서동진 간클리닉 원장(前 비에비스 나무병원장) 영입
보건사회연구원 보건정책연구실장 윤강재·보건의료연구센터장 배재용
전북대병원 의생명연구원 채수완 교수, 병원발전 후원금 1000만원
나용길 세종충남대병원 원장 모친상
임성기 한미약품그룹 회장 별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