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07월08일wed
로그인 | 회원가입
OFF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아산병원 의료진 주축 해외봉사·교육 '닥투게더' 창립
초대 회장 정훈용 교수 선출, 내시경 위주 진단·질병예방 등 글로벌 전수
[ 2020년 06월 07일 21시 07분 ]

[데일리메디 박정연 기자] 서울아산병원 소화기내과 및 내시경 의료진이 주축이 돼서 만든 국제의료봉사단체 사단법인 ‘닥투게더(Doctogether)’가 창립, 본격적인 글로벌 활동을 시작한다. 

닥투게더 창립총회는 지난 6월4일 코로나19를 고려, 서울아산병원 내에서 간소하게 개최됐으며 초대 회장으로 병원 소화기내과 정훈용 교수가 선출됐다.

 

‘닥투게더’는 서울아산병원 소화기내과 교수들이 주축이 돼서 지난 2017년 설립됐고 초기 회원들은 서울 및 강릉아산병원 의료진과 울산대학교 의과대학 학생들로 구성됐다. 공식적인 협회 창립에는 연관 분야 종사자들도 회원으로 가입했다.

 

닥투게더 설립 목적은 개발도상국 등 의료 저개발 국가 의료진에게 국내 의료기술을 전수해 의료수준을 높이고 교육 중심의 의료봉사를 펼치는 것이다.

또 현지 의료인 교육을 통해 자립할 수 있도록 봉사자 위주 봉사와 함께 모든 활동을 캄보디아 현지인들과 공동으로 진행하게 된다. 

닥투게더는 그동안 내시경·위장 분야 의료기술 전수를 기반으로 의료 저개발국가 의료 관련 학생, 의료인 및 종사자에 의학, 의술 및 의료시스템 교육, 특히 내시경 시술교육을 통한 질병 예방과 조기진단, 최신 치료를 향상시키는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이와 관련, 봉사단은 앞서 지난 2017년부터 캄보디아 프놈펜 헤브론 메디컬센터를 방문해 현지 의료진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캄보디아에 머무는 동안에는 해당 지역민들을 대상으로 봉사활동도 펼쳤다. 봉사단은 2017년 설립 이후 지금까지 총 11차례에 걸쳐 캄보디아를 방문, 다양한 활동을 벌였다.

 

정훈용 닥투게더 초대 회장은 "닥투게더 핵심 3대 가치인 교육(Education)과 협업(Collaboration), 그리고 혁신(Innovation)을 통해 소화기내시경 교육을 다른 진료과 내시경교육으로 확대하면서 캄보디아 성공모델을 기반으로 전세계 의료 저개발국가로의 봉사 및 교육으로 넓혀 나가겠다"고 밝혔다.

정 회장은 또한 "의료 저개발국가 의료 관련 종사자들에게 선진 기술을 교육하므로써 그들의 의료수준을 향상시키고 더불어 후진 양성도 도우면서 궁극적으로 새로운 기술을 개발해 더 큰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mut@dailymedi.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연세대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윤동섭 교수
보건복지부 복지정책관 고득영·인구아동정책관 최종균·노인정책과장 양동교
이대용 교수(중앙대병원 소아청소년과),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과학기술 우수논문상'수상
류광희·백병준 교수(순천향천안병원), 대한이비인후과학회 최우수 포스터상
김숙영 교수(을지대 간호대학), 직업건강협회 회장 취임
서울시의사회 봉사단, 신한은행 굿커넥트 공모전 4000만원
곽호신 박사(국립암센터 희귀암센터), 대한뇌종양학회 최우수 논문상
국민건강보험공단 장수목 부산경남지역본부장·서명철 인천경기지역본부장·김남훈 요양기획실장 外
경희대학교병원 내과 입원전담전문의
고대 37년 근속 김명신씨, 고대의료원 발전기금 1억
이승원 교수(순천향부천병원 이비인후과), 국제학술지 후두경 7월호 '표지 논문’
김영진 한독 회장, 독일 정부 '십자공로훈장'
분당서울대병원 이재호 폐센터장·김기정 척추센터장·강성범 외과과장·김정훈 이비인후과장外
이동원 교수(건국대병원 정형외과), 제12회 LG화학 미래의학자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