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04월10일fri
로그인 | 회원가입
OFF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공지능 기반 질환 예측 솔루션 '하이(H.AI)' 출시
라이프시맨틱스, 보험설계사 전용 버전
[ 2020년 03월 26일 15시 46분 ]
[데일리메디 한해진 기자] 디지털헬스 비즈니스 플랫폼 기업인 주식회사 라이프시맨틱스는 질환예측 기반 고객관계관리(CRM) 솔루션 ‘하이’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하이는 라이프시맨틱스의 AI 디지털헬스 클라우드 플랫폼인 라이프레코드를 기반으로 개발됐다.

보험 관련 종사자를 비롯해 건강기능식품 사업자 등 헬스케어 연관 산업계 종사자들이 질환예측 조회권을 구매하면 고객 상담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질환예측 링크전송, 체험권 선물, 고객관리 대시보드 및 상세리포트 등 다기능 CRM 프로그램을 함께 제공한다. 이번에 출시된 하이는 보험설계사 전용 버전이다. 

보험설계사의 고객 커뮤니케이션에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질환예측 서비스가 본격 활용되는 셈이다.
 
이에 따라 DTC(소비자 직접 의뢰) 유전자검사 중심 보험영업의 판도 변화가 예상된다.
 
하이에 탑재된 질환예측 서비스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의 국가건강검진 빅데이터를 분석해 암, 뇌혈관질환 등 중증질환과 함께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 백내장, 골관절염 등 특정질환 포함 총 12개 질환의 2년 내 발생위험 확률을 알려준다. 
 
해당 알고리즘은 한국인 100만명의 12년치 건강검진 데이터 5억건을 AI로 학습했다. 1~2분 정도의 짧은 시간 내 건강검진 결과를 입력하면 PC, 모바일, 태블릿 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서비스를 받고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손기혁 라이프시맨틱스 비즈니스플랫폼사업부 매니저는 “보험설계사들을 대상으로 심층면접조사를 실시해 서비스를 설계했고, 사전 마케팅을 통해 보험설계사 3백여명이 1주일만에 사전이용을 신청할 만큼 현장의 호응도 확인했다”며 “보험설계사 이외 다양한 사업군으로 서비스 시장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상원 라이프시맨틱스 비즈니스플랫폼사업부 부장은 “보험설계사와 고객이 건강관리를 매개로 공동이익을 추구하는 동반자로서 공감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도구가 바로 하이”라며 “보험영업에 꼭 필요한 기능과 AI 서비스를 합리적 가격과 간편하고 안전한 절차로 제공하고,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디지털헬스의 다양한 기능을 추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hjhan@dailymedi.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21대 국회의원 선거기간동안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게시물을 '실명등록' 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 혹은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에만 제공됩니다.
서울 은평구의사회, 대한의사협회 회관 신축기금 1000만원
김부성 前 가톨릭의료원장, 은평성모병원 발전기금 6000만원
JW중외박애상, 김철수 에이치플러스양지병원 이사장-봉사상, 전광희 여수애양병원 피부과장·대구의료원
표아영 박사(화순전남대병원 핵의학과), 2년 연속 알라비-만델상
설정현 前 영남대의료원장, 영남대의료원 발전기금 1억
식품의약품안전처 대변인 우영택·의약품품질과장 이수정·임상제도과장 김정미外
보건복지부 보험약제과장 양윤석·의료보장관리과장 공인식·해외의료총괄과장 남점순 外
윤진숙 교수(연세대 의대 안과), 제28회 톱콘안과학술상
이대여성암병원장 문병인
대원제약 오준일 이사(ICT지원부)·김형렬 이사(의약1부) 外
환인제약 이원욱·박혜영·박신영·안태훈·신재하·정경준 부장 外
일동제약 조석제 전무(CP관리실장)·김석태 상무(약국영업본부장) 外
세브란스병원 간호국 간호1국장 김창경·간호2국장 김은주
이대영 중부약품 회장 별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