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01월21일tue
로그인 | 회원가입
OFF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부광약품, 개원의 대상 만성질환 심포지엄 개최
[ 2020년 01월 16일 12시 42분 ]

[데일리메디 양보혜 기자] 부광약품은 최근 다양한 만성질환에 대한 최신 치료지견을 주제로 심포지엄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전국 내과 개원의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심포지엄에는 비염과 천식, 당뇨병성 신경병증, 고혈압을 동반한 만성콩팥병과 같은 만성질환에 대한 다양한 논의가 이어졌다.

 

이날 호흡기계 만성질환(비염, 천식)을 주제로 진행된 1일차 세션에서 고대안암병원 김태훈 교수는 알레르기 비염의 최신 치료지견으로 새롭게 발표된 ARIA(국제 알레르기비염 및 천식 가이드라인)에 대해 소개했다.
 
김 교수는 “INCS(스테로이드 비강분무제)+INAH(항히스타민 비강문무제) 복합제가 기존 INCS 단독제보다 효과적이며 그 효과가 빠르게 나타나는 것으로 권고하고 있다”고 말했다.

강동경희대병원 최천웅 교수는 “기존 천식 환자의 낮은 흡입제 사용 숙련도를 보완할 수 있는 약제로 기관지 확장제인 액시마를 병용하는 방법이 효과적”이라고 덧붙였다.

대사성 질환을 주제로 한 2일차 세션에서는 고혈압과 당뇨병성 신경병증에 관한 강의가 진행됐다.

권순길 교수는 ‘고혈압을 동반한 당뇨병 환자의 콩팥병’이라는 강의에서 고혈압을 동반한 당뇨 환자들은 지속적으로 콩팥 기능이 떨어지므로 콩팥병의 조기 진단 및 치료가 중요함을 강조했다.

김상용 교수는 ‘당뇨병성 말초신경병증의 병인 치료 전략’ 강의를 통해 신경병증이 당뇨합병증 중 가장 흔함을 강조하고 환자들에게 안전하면서도 효과적으로 처방할 수 있는 덱시드(알치옥트산) 치료 효과를 소개했다.
 

부광약품 관계자는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내과 개원의들이 만성질환 치료지견을 접할 수 있었고 실제 진료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과 약제에 대해 강연자와 심도있는 토의를 진행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만성질환에 대한 오리지널 의약품 파이프라인을 더욱 강화하고 혁신적인 신약을 지속적으로 도입하겠다”고 밝혔다.

bohe@dailymedi.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우현구 교수(아주대 의대 생리학교실), 암 전문 국제학술지 카시노제네시스 편집위원
홍성빈 교수(인하대병원 내분비내과),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국립중앙의료원 공공보건의료인력 교육훈련심의위원, 감신·강철환·박훈기 교수 등 10명 위촉
식품의약품안전처 차장 양진영·의료기기안전국장 정용익 外
강릉시의사회, 대한의사협회 회관 신축기금 1000만원
김이수 교수(한림대성심병원 유방내분비암센터장), 대한민국의학한림원 정회원
신응진 대한수련병원협의회 회장(순천향대부천병원장)
한광협 제5대 한국보건의료연구원장 취임
한동근 교수(차의대 의생명과학과), 한국조직공학·재생의학회 회장 취임
박훈준 교수(서울성모병원 순환기내과), 생명의 신비상 생명과학분야 장려상
양동원 교수(서울성모병원 신경과), 인지중재치료학회 회장 취임
신임 한국당뇨협회장 김광원 교수(가천대길병원 내분비대사내과)
정영기 교수(아주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모친상
김진수 교수(보라매병원 혈액종양내과) 모친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