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02월19일wed
로그인 | 회원가입
OFF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유희석 아주대의료원장, 이국종 교수와 갈등 심화
MBC, 경기남부외상센터 운영 놓고 "때려치워 이 XX야" 욕설 보도 파문
[ 2020년 01월 14일 05시 54분 ]

[데일리메디 백성주 기자] 이국종 경기남부권역외상센터장의 태평양 해군훈련 참가가 아주대의료원 유희석 원장과의 불화 때문이라는 방송보도가 나왔다.
 

13일 MBC는 아주대학교병원 이국종 센터장이 유희석 의료원장로부터 욕설 등 폭언을 당하는 녹음파일을 공개했다.
 

해당 녹음파일에서 유 원장은 이 교수에게 “때려치워, 이 XX야. 꺼져. 인간 같지도 않은 XX 말이야. 나랑 한 판 붙을래?”라고 소리쳤다. 이에 이 교수는 “아닙니다. 그런 거...”라고 답했다.

이 교수와 유 원장의 갈등 배경에는 지난해 10월 국정감사에서 이 교수가 경기남부권역중증외상센터를 위한 세금과 국가 지원금이 관계없는 일에 사용되고 있다고 폭로하면서부터 불거졌다.


이 교수는 경기도에서 열린 행정안전위원회 국정감사에서 “2018년 간호인력 67명을 충원할 수 있도록 22억원을 지원했는데 절반 정도인 30여명만 채용됐고 나머지 재정 지원은 기존 간호인력들의 임금을 지급하는 데 사용됐다”고 말했다.


MBC 보도에서 이 교수는 해군훈련 참가 직전 MBC와 만나 닥터헬기(응급의료전용헬기) 도입이 잘 이뤄지지 않았고, 병원 내부에서도 갈등을 겪었다는 취지의 주장을 했다.


그는 “보건복지부와 경기도에서 국정감사까지 하고 그랬는데 아무런 반응이 없다. 현장에 있는 사람들로서는 최고 단계까지 보고한 거 아닌가”라고 안타까움을 전했다.


이 교수는 “헬기를 새로 사달라고 한 적도 없다. 아무거나 날아다니면 되는데, 그냥 너무 하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MBC는 이 교수가 인력, 닥터헬기, 그리고 병상 문제로 아무것도 할 수 없는 권역외상센터의 처지에 한때는 병원을 그만두고 한국을 떠나는 것까지 고민했다고 전했다.


이 교수는 “병원에서는 저만 가만히 있으면 조용하다고 하더라. 제가 틀렸다는 생각이 많이 든다. 한국은 원래 그렇게 하는 나라가 아닌데”라고 말했다.


MBC는 “이 교수가 그래도 외상센터를 지켜야 한다는 마음에 일단 2개월 동안 병원을 떠나(해군훈련 참여) 마음을 추슬러 보기로 했다”고 보도했다.

paeksj@dailymedi.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이국종 교수 "병원에 나를 징계하라고 해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배하석 교수(이대목동병원 재활의학과),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강동경희대병원 외과장 조진현·병리과장 원규연·성형외과장 유영천 교수外
김종재 아산생명과학연구원장, 연천군 저소득층 청소년 장학금 1000만원
강상윤 경희대학교병원 성형외과장·이정우 치과병원 치과응급실장 外
명지병원 기획실장 서용성·내과부장 조윤형 교수 外
연세대 의대, 상금 5000만원 제2회 용운의학대상 후보자
제1회 대한민국 약업대상, 강신호 동아제약 명예회장·김희중 대한약사회 명예회장·진종환 한신약품 회장
식약처 바이오의약품정책과장 신준수·위해사범중앙조사단장 한운섭
나용길 세종충남대병원 초대 병원장
연세의대 83동기회, 대한의사협회 회관 신축기금 300만원
박원명 교수(여의도성모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잡지 Mind up 편집위원장
정윤순 보건복지부 보험정책과장→국방대학원 교육 파견
광동제약,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1억 상당 후원
백삼철 능해한의원 원장 모친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