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12월07일sat
로그인 | 회원가입
OFF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에이비엘바이오-진스크립트, 신규 이중항체 개발 MOU
[ 2019년 11월 19일 18시 20분 ]


[데일리메디 임수민 기자] 에이비엘바이오(대표이사 이상훈)는 18일 본사 대회의실에서 글로벌 위탁 개발생산 회사인 진스크립트(GenScript Biologics, 대표이사 민호성)와 두 개의 이중항체 프로그램 공동개발 라이선스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진스크립트는 유전자, 펩타이드 합성 및 항체 개발과 맞춤형 바이오 시약부터 원스톱 바이오 약물 연구개발까지 광범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CDMO(contract development and manufacturing organization, 위탁 개발생산)다.
 

이번 라이선스 파트너십을 통해 진스크립트는 에이비엘바이오에 종양 항원을 타깃하는 싱글도메인 항체(Single-domain antibody, sdAB), 단일항체(monoclonal antibody, mAb) 및 SMAB(Single-Domain Antibody fused to Monoclonal Antibody) 플랫폼에 적용되는 싱글도메인 항체를 라이선스 아웃하면서 계약금과 마일스톤 및 로열티를 받게 된다.
 

이상훈 에이비엘바이오 대표이사는 “글로벌 CDMO인 진스크립트는 최근 성장 중이고 항체 치료제 연구개발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진스크립트의 SMAB 플랫폼이 당사의 이중항체 파이프라인 개발을 확대하고 면역항암제 및 퇴행성뇌질환 치료제 분야 리더로 도약할 수 있게 도울 것”이라고 전했다.
 

민호성(Brain Min) 진스크립트 대표이사는 “에이비엘바이오와 파트너십을 체결해 기쁘다. 풍부한 경험과 R&D 서비스가 에이비엘바이오의 새로운 항체 의약품 개발을 가속화하는데 보탬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min0426@dailymedi.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동아ST-에이비엘바이오, 항체신약 개발 제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길안과병원, 올해의 '국제 안과병원'
강민규 질병관리본부 기획조정부장·박기준 복지부 노인지원과장·김대연 소록도병원 내과장
백승운 교수(삼성서울병원 소화기내과), 대한간학회 회장 취임
박금렬 광주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장
조은마디병원, 저소득층 의료비지원금 500만원
박승하 대한의학레이저학회 회장 취임
조상현 교수(인천성모병원 피부과), 대한아토피피부염학회 회장 취임
명지병원 곽상금 간호사, 메르스 대응 복지부장관 표창
SK케미칼 Pharma사업부문 조수동 마케팅1본부장·유형준 마케팅2본부장 外
정창욱‧곽철 서울대병원 비뇨의학과 교수팀, 아태전립선학회 ‘최고 논문상’
장성욱 단국대병원 권역외상센터 교수, 복지부장관상
이경원 교수(강동경희대병원 응급의학과), 대통령 표창
조현정 비트컴퓨터 회장, '금탑산업훈장'
구본진 동국제약 이사( 광고홍보부) 부친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