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06월05일fri
로그인 | 회원가입
OFF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정맥이식술 활용 수지 재접합술 생존율·기능적 평가결과 공개
유앤제이 권유준 원장, 수부외과 국제학회서 첨부절단상 내용 첫 발표 예정
[ 2019년 10월 20일 19시 20분 ]

[데일리메디 박민식 기자] 유앤제이병원 권유준 병원장이 오는 11월1일 수부외과 국제학술대회에서 정맥 이식술을 이용한 수지접합, 그 것도 가장 어려운 첨부절단상에 대한 연구결과를 발표한다.

수지첨부(손가락 끝마디 이하) 절단상은 상지 절단상 중 가장 흔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기계, 문 등에 끼이거나 접기톱에 의해 절단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손가락 한마디 정도는 일상생활에 큰 불편이 없을 것으로 생각될 수 있지만 환자는 다른 사람과 악수를 꺼리고 손가락을 숨기려고 항상 주먹을 쥐고 있는 등 정신적, 기능적 불편을 겪는다.

수지접합 분야에서도 손톱 기저부 이하 첨부절단상은 혈관 직경 크기가 0.2~0.3mm로 미세해서 재접합이 어려운 수술로 알려져 있다.

특히 수상 당시 심한 압궤손상으로 혈관 결손이 동반될 경우 재접합이 불가능하고 다듬어서 꿰메는 단단성형술을 시행하게 된다.

하지만 권 병원장은 손목부위에서 정맥을 이식해 손가락 첨부 동맥을 연결하는 방식으로 손가락을 살릴 수 있는 수술법과 그 결과를 국내 최초로 발표한다.
 

그는 “새로운 수술법을 사용해 성공률과 만족도를 높일 때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환자들 만족도와 좋은 결과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권유준 병원장은 지난 17년 간 수지접합술을 3000여 건을 집도한 관련 분야 세계적 권위자다. 수술 성공률은 90%로 국내 평균 50%를 상회한다.

한편, ‘수지첨부 절단상 환자에서 정맥 이식술을 이용한 수지 재접합술 후 생존율과 기능적 결과 평가’라는 제하의 논문은 SCI 국제 학술지 Microsugery에 게재될 예정이다.

jsk6931@dailymedi.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