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05월31일sun
로그인 | 회원가입
OFF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림대 동탄성심, '천사데이 무료건강검진' 개최
병원간호사협회와 무료건강검진 진행
[ 2019년 10월 09일 13시 49분 ]

[데일리메디 박정연 기자]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병원장 이성호)은 지난 5일 병원 본관 1층 로비에서 ‘건강한 삶은 간호사와 함께’라는 주제로 ‘천사데이(1004-Day) 무료건강검진’ 행사를 열었다.

 

천사데이(1004-Day) 무료건강검진 행사는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고자 ‘We路(위로)캠페인’ 일환으로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간호부에서 준비한 행사다.

20여명의 수간호사(UM)들이 직접 방문객들에게 신체계측에서부터 혈압 및 혈당체크, 체성분측정, MMSE치매검사, 경동맥초음파, 심폐소생술교육 및 손씻기 교육과 건강상담을 진행했다. 또 올해는 전립선증상검사와 골밀도검사가 추가로 이뤄졌다.

 

행사에 참여한 한 내원객은 “외래 진료를 왔다가 행사에 참여해 여러 검사와 건강상담을 받고 심폐소생술까지 배울 수 있었다”며 “특히 손씻기, 심폐소생술에 대한 교육이 매우 유익했고, 배운 내용을 앞으로 실생활에서 잘 실천하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김정미 간호부장은 “천사데이를 기념해 올해도 지역주민분들의 건강을 위해 뜻 깊은 활동을 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항상 노력하며 사랑받는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간호협회와 병원간호사회는 매년 10월 4일을 천사데이(1004-Day)로 지정하고 국민들과 환자들에게 간호사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주고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있다.

 

mut@dailymedi.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