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06월07일sun
로그인 | 회원가입
OFF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시, 이달 16일 치매극복의 날 행사 개최
"치매인식 개선" 지하철 및 버스 등 캠페인 진행
[ 2019년 09월 16일 05시 15분 ]
[데일리메디 박성은 기자] 서울시는 제12회 치매극복의 날을 맞아 다양한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9~10월 한 달간 주요 지하철, 버스에 ‘치매인식개선 홍보’를 대대적으로 실시한다.  
 
시는 오는 16일 10시 시청 다목적홀에서 ‘제12회 치매극복의 날’ 행사를 개최하고 이어 치매극복주간 행사, 어르신 작품 및 특화 프로그램 전시 등을 진행한다.
 
치매극복주간(16~20일) 행사에서는 시민과 함께 치매 걱정 없는 서울시를 만들기 위한 정보 공유의 장이 이어진다.
 
시청 본관 1층에서는 23일까지 광역치매센터, 25개구 치매안심센터가 참여하는 전시회가 열려 서울시 치매사업 12주년을 돌아 볼 수 있다.
 
특히, 서울시는 치매안심센터를 더 많이 활용할 수 있도록 9월~10월 10일까지 지하철 1~5호선, 7호선(1량씩)과 25개 자치구별 주요노선 버스 1대씩을 선정해서 ‘치매인식개선 홍보 캠페인’을 시행한다.
 
지하철 차량 내에는 서울시 치매관리사업과 25개 치매안심센터 소개, 치매 예방법 및 치매에 대한 이해를 돕는 정보제공 등 다양한 콘텐츠가 게시된다.
 
선정된 25개 버스에는 “치매안심센터 GO! 치매걱정 STOP! 치매, 치매안심센터가 답입니다!” 표어로 캠페인을 실시한다.
 
또한 시는 치매국가책임제 2주년을 맞아 ‘서울시와 행복한 기억찾기’ 일환으로 금년 5월 기억친구 및 기억친구리더를 소개하는 ‘UCC 공모전’을 개최한 바 있다.
 
7월 치매환자 및 치매환자가족 이야기를 담은 ‘치매극복수기 공모전’, 8월 ‘기억친구리더 및 치매전문자원봉사단 경진대회’를 진행했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에게 우수작을 선보인다.
 
서울시 정책박람회(9.20~21일)와 건강한마당(10월 12일)에서는 치매인식 개선을 위한 홍보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나백주 서울시 시민건강국장은 “서울시 치매극복 주간에 다양한 프로그램과 홍보를 진행해 시민들이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치매예방 정보를 정확히 알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치매국가책임제 2주년을 맞아 선도적으로 운영해 온 서울시 치매관리사업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sage@dailymedi.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