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09월22일sun
로그인 | 회원가입
OFF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보령, 듀카브 멕시코 첫 발···8400만불 복합제시장 공략
"카나브패밀리 해외 발매 확대, 글로벌 성과 기대"
[ 2019년 08월 19일 12시 20분 ]

[데일리메디 양보혜 기자] 보령제약의 대표 품목인 카나브패밀리가 8400만 달러(약 1017억원)의 멕시코 고혈압복합제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보령제약(대표 안재현, 이삼수)은 고혈압 신약 카나브패밀리인 '듀카브'(성분명 피마사르탄+암로디핀)가 멕시코에서 발매됐다고 19일 밝혔다.

2014년 아라코(카나브 현지명), 2016년 디아라코(카나브 플러스 현지명)를 런칭한데 이어 3번째로 아라코듀오(듀카브 현지명)가 런칭된 것이다.

아라코듀오가 멕시코 시장에서 본격 처방이 시작되는 것은 지난 2016년 9월 멕시코 스텐달社와 중남미 25개국에 대한 라이선스 아웃 계약을 체결 후 약 3년만이다.

이에 보령제약은 지난 15일(현지시간) 멕시코시티에 위치한 파파로테 무세오 델 니노 박물관에서 ‘아라코듀오(듀카브 현지명) 발매식 및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보령제약 이삼수 사장, 멕시코 현지 파트너사인 스텐달社 카를로스 아레나스(Carlos Arenas) 회장, 로드리고 루즈(Rodrigo Ruiz) 스텐달社 COO, 이그나시오 콘데 카르모나(Ignacio Conde Carmona) 메디컬 책임자를 비롯해 현지 전문의 500여 명이 참석했다.

멕시코 전역으로 온라인으로 생중계된 행사에는 200여 명이 접속해서 이벤트에 참여했다.
 

아라코듀오는 ARB(안지오텐신Ⅱ 수용체 차단제)계열인 피마사르탄(카나브 성분명)과 CCB(Calcium Channel Blocker/칼슘 채널 차단제) 계열인 암로디핀을 결합한 고정용량복합제다.
 

아라코듀오(듀카브)는 한국에서 진행된 3상 임상에서 단일제 대비 약 2.7배의 수축기혈압 강하효과뿐 아니라, 혈압조절율도 50% 정도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안전성 측면에서도 단일제 대비 유사한 안전성 프로파일을 보였다.
 

이번 아라코듀오의 멕시코 발매는 2016년 8월 한국 발매 이후 매월 10% 이상 원외처방액(UBIST 기준)이 성장하고 있는 듀카브의 해외 첫 런칭으로 더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실제 2018년 말 기준 듀카브는 국내에서 181억원의 원외처방액을 기록했으며, 2019년 상반기에만 125억원을 기록했다.
 

멕시코 ARB+CCB 항고혈압복합제 시장 규모는 8378만 달러(2018년 IMS data 기준) 규모로 보령제약과 스텐달은 시장 점유율 10%를 목표로 하고 있다.
 

스텐달社 카를로스 회장은 "아라코듀오는 최근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ARB+CCB복합제 시장에서 가장 유망한 의약품"이라며 “임상을 통해 증명된 효능과 안전성을 마케팅에 적극 활용해 점유률을 확보할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보령제약 이삼수 사장은 “아라코듀오의 강력한 혈압강하 효과는 최근 강조되는 적극적인 혈압관리에 필요한 치료제로써 의사들 치료옵션은 물론 환자들의 삶의 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며 “국내에서의 성장세를 바탕으로 파트너인 스텐달과의 마케팅 시너지를 높여 빠른 시일 내에 시장에 안착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bohe@dailymedi.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시의사회, 제18회 한미참의료인상 수상후보자 공모
복지부 김충환 사회서비스정책과장
이준홍 교수(공단 일산병원 신경과), 복지부 장관상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약제급여평가위원회 이윤성 위원장
대한의사협회 KMA POLICY 특별위원회 신임 위원장 김홍식(배산메디컬내과 원장)
대한의사협회 의정협의체 단장 박홍준·간사 연준흠 外
식약처 마약정책과장 안영진 기술서기관 外
의정부성모병원 박태철 병원장 연임-진료부원장 한창희·연구부원장 김성수 교수 外
조승연 전국지방의료원연합회 회장(인천시의료원장)
조준모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홍보실 과장
식약처 이성도 농축수산물안전과장·박선영 기획재정담당관실 승진
가톨릭 부천성모병원 박일중·신재은 교수, 과학기술정보통신부·한국연구재단 지원 '생애 첫 연구사업'
송진원 국제한타바이러스학회 회장(고대의대 미생물학교실) 취임
정재호 교수(국제성모병원 호흡기내과) 모친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