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09월15일sun
로그인 | 회원가입
OFF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윤동한 한국콜마 회장, '80세 현역 정걸 장군' 출간
이순신 장군 멘토 관련 두번째 '역사 경영에세이'
[ 2019년 07월 24일 15시 05분 ]

[데일리메디 양보혜 기자] 한국콜마 윤동한 회장이 두 번째 역사경영에세이 '충무공 이순신의 멘토 80세 현역 정걸 장군’을 출간했다.

한국콜마는 24일 '이순신 전도사'로 알려진 윤동한 회장이 이순신 장군 곁에서 묵묵히 자신의 일을 하던 조력자 정걸 장군의 삶을 통해 경영가치를 담아낸 에세이를 출판했다고 밝혔다.

윤 회장은 이순신을 오늘날 기업인들이 본받아야 할 '역사상 최고의 경영인'으로 꼽으며 주변 조력자들까지 연구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특히 정걸 장군은 이순신 장군의 멘토이며, 나라를 위해 자신의 경험과 지혜를 쏟아 부은 노장이라고 윤 회장은 평가했다.

이에 그의 발자취를 연구하기 위해 구전 이야기와 신도비 등을 통해 흩어진 기록을 모았고, 그의 고향인 고흥에 찾아가 현장을 살피기도 했다.

윤 회장은 "이 책을 통해 젊은 사람들에게는 ‘이순신의 존중’을, 나이든 사람에게는 ‘정걸의 섬김'을 전파하고 싶었다"며 "500년 전 인물을 통해 포용과 나눔의 리더십을 지닌 정걸과 이를 알아보고 스승으로 모신 이순신의 자세는 오늘날의 관점에서 남녀노소 배워야 할 지점"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그는 최고경영자(CEO)로서의 이순신 정신을 선양하고 보급하려는 노력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이루고 있다.
 

윤 회장은 뜻을 같이한 기업인들과 사재를 출연해 2017년 사단법인 서울여해재단을 설립해 이순신과 관련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순신의 자(字)인 ‘여해(汝諧)’를 담고 있는 서울여해재단에서는 기업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이순신학교’를 운영해 매년 작은 이순신들을 배출하고 있다. 이순신 생애와 리더십에 관한 강연도 펼치고 있다.


이순신 정신을 대중들에게도 전하려는 노력도 놓치지 않고 있다. 서울여해재단에서는 충무공 이순신의 문집인 '이충무공전서'를 철저한 문헌고증을 통해 신뢰할 수 있는 판본을 만드는 정본화(正本化) 사업을 착수했다.

 

윤 회장은 “이순신을 도왔던 조력자를 찾는 일은 결국 이순신 장군의 업적을 더욱 풍성하게 해줄 것이라고 믿는다”며 “이순신 장군 주변에 있었던 많은 위인을 발굴해 기업가로서의 이순신을 알리는데 온힘을 쏟을 것”이라고 말했다.

bohe@dailymedi.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한국콜마 윤동한 회장, ‘기업가 문익점’ 출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부안의원→부안내과의원 김윤석 원장
복지부 감사관 배금주·질병관리본부 생명의과학센터장 김성곤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사할린 영주귀국동포 성금 307만원
윤동섭 강남세브란스병원장, 서울 강남구 의료관광협회 회장 취임
이강대 교수(고신대복음병원 이비인후과), 대한갑상선학회 회장 취임
권덕철 前 보건복지부 차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신임 원장 내정
이혜진 교수(분당서울대병원 가정의학과), 지역사회 통합돌봄 정책 수립 기여 보건복지부 장관상
황선우 산학연종합센터장, 서울대 의대 발전기금 1억5000만원
김영진 前 병원장, 화순전남대병원·전남의대 발전기금 2000만원
한국건강증진개발원, 2019 대한민국 고용친화 모범경영대상
강준모 에이디엠SMO 대표이사 취임
서울성모병원 하정훈(내분비내과)·박성수(혈액내과)교수, 대한조혈모세포이식학회 우수구연상
나누리의료재단 초대 법인의료원장 김진욱(인천나누리병원장) 취임
김진식 횡성성형외과 원장 빙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