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08월12일wed
로그인 | 회원가입
OFF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식약처 "올 독감백신 2500만명분 출하 예상"
백신 안정 공급 위한 국가 출하승인 시기 포함 안전사용정보 제공
[ 2019년 07월 09일 17시 12분 ]
[데일리메디 양보혜 기자] 2019년 독감백신 국가 출하승인 양은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인 약 2500만 명분으로, 7월부터 9월 사이에 집중적으로 신청돼 8월부터 국가출하승인이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는 올해 독감(인플루엔자) 백신 접종시기에 앞서 안정적인 공급을 위한 국가출하승인 계획과 안전한 접종을 위한 안전사용정보를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국내 허가돼 있는 독감 백신은 63개 제품으로, 국가출하승인을 거쳐 올해 국내 유통될 것으로 예상하는 독감 백신은 3가 백신(A형 2종, B형 1종) 8개, 4가 백신(A형 2종, B형 2종) 11개 등 총 19개 제품이다.

3가 백신으로는 ▲녹십자, 지씨플루프리필드시린지주 ▲보령바이오파마, 보령플루백신V주(프리필드시린지)·보령플루백신VIII-TF주(프리필드시린지) ▲사노피파스퇴르, 박씨그리프주 ▲엘지화학, 플루플러스티에프주 ▲일양약품, 일양플루백신프리필드시린지주 ▲한국백신, 코박스인플루PF주(프리필드시린지) ▲에스케이바이오사이언스, 스카이셀플루프리필드시린지 등이 있다.

4가 백신에는 ▲녹십자, 지씨플루쿼드리밸런트프리필드시린지주 ▲보령바이오파마, 보보령플루V테트라백신주(프리필드시린지)·보령플루VIII테트라백신주(프리필드시린지) ▲한국백신, 코박스플루4가PF주(프리필드시린지) ▲보령제약, 비알플루텍I테트라백신주(프리필드시린지) ▲글락소스미스클라인, 플루아릭스테트라프리필드시린지 ▲사노피파스퇴르, 박씨그리프테트라주 ▲동아에스티, 백시플루4가주사액프리필드시린지 ▲한국백신, 코박스인플루4가PF주 ▲일양약품, 테라텍트프리필드시린지주 ▲에스케이바이오사이언스, 스카이셀플루4가프리필드시린지 등이 포함된다.

참고로, 세계보건기구(WHO)는 그 해 유행하는 독감 바이러스의 종류가 달라질 수 있어 독감 유행에 앞서 접종할 것을 권고하고 있다.

독감 백신은 생후 6개월 이상 영‧유아부터 성인까지 접종할 수 있으며 그중 65세 이상 어르신, 생후 6개월~59개월 소아, 임신부 및 만성폐질환자 등은 우선접종 권장 대상이다.

이전에 독감 백신을 접종하지 않은 생후 6개월 이상에서 만 8세 이하 어린이에게는 4주 이상 간격으로 2차례 접종해야 하며, 접종 경험이 있다면 매년 1회 접종하는 것이 권장된다.

식약처는 "이번 국가출하승인 계획과 안전사용정보 안내를 통해 독감백신의 원활한 공급과 올바른 접종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철저한 품질관리로 국민들이 안심하고 의약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bohe@dailymedi.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양대병원 임상연구보호센터장 성윤경 교수(류마티스내과)
김태엽 교수(건국대병원 마취통증의학과), 세계마취과학회연맹 학술위원
고경수 상계백병원장
연세대 의대학장 겸 의학전문대학원장 유대현·간호대학장 겸 간호대학원장 오의금 外
인천성모병원 문은배 방사선사, 대한인터벤션영상기술학회 우수구연상
대한신경외과의사회, 전공의 투쟁기금 1000만원
윤용철 교수(길병원 외상외과), 대한골절학회 공로상
강보승 교수(한양대구리병원 응급의학과) '학교도 병원도 알려주지 않는 술 한 잔의 의학', 2020년 세종도서 교양부문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의료기기심사부장 이정림
서울성모병원 혈액내과 윤재호 교수, 빅데이터 활용 경진대회 최우수상
정종현 교수(성빈센트병원 정신건강의학과), 한국정신신체의학회 이사장 취임
하승현 과장(명지성모병원 신경과), 서울특별시장 표창
대한정형외과의사회, 대한전공의협의회 투쟁 후원기금 1000만원
최원준 건양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모친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