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07월22일mon
로그인 | 회원가입
OFF
"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림대춘천성심-메딕션, 중독 솔루션 개발 MOU
"가상현실 통해 환자 중독상태 진단 및 치료"
[ 2019년 06월 20일 17시 20분 ]
[데일리메디 박정연 기자] 20일 한림대학교 춘천성심병원은 중독 진단·치료 솔루션 개발기업인 메딕션과 ‘정신건강 관련 공동연구 및 개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가상현실과 생체신호를 융합한 기술로 중독을 진단·치료하는 솔루션을 공동 개발하는 것이 목표다.
 
기존 중독 진단을 할 때는 설문조사, 병력청취 등의 제한된 정보만으로 의사가 환자의 증상을 확인하고 진단을 내려 한계가 존재했다.
 
향후 양기관이 내놓을 중독 진단·치료 솔루션은 환자가 가상현실 속에서 다양한 자극에 반응하는 생체신호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중독 여부를 정확하게 짚어낼 수 있다.
 
이렇게 얻은 환자의 생체신호 데이터로 새로운 중독치료모델 개발도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이상규 정신건강의학과 교수는 “도박·게임·인터넷중독 등 행위중독은 새로운 중독으로 진화할 가능성이 크고 양상도 다양해지는 만큼 근거중심진료가 필요하다”며 “우리병원이 보유한 중독분야 임상 노하우를 IT기술과 접목하면 중독환자를 더욱 정확하게 진료하고, 새로운 치료방법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림대춘천성심병원은 알코올중독 및 인터넷중독 등 중독치료프로그램 외 강박장애 인지행동치료크리닉, 치매 및 노인질환, 조현병 능력강화프로그램과 같은 특수치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역사회에서는 범죄피해 트라우마 통합지원, 중독관리통합지원 등 다양한 공공정신의료사업을 맡고 있다.
mut@dailymedi.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게임중독=질병' 분류 확정···의료계 다수 '찬성'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