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12월08일sun
로그인 | 회원가입
OFF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병·의원 예약서비스 '똑닥', 카카오톡과 연동
비브로스, '병원가기 서비스' 정식 출시
[ 2019년 01월 07일 14시 48분 ]
[데일리메디 한해진 기자] 병·의원 예약∙접수 서비스 '똑닥'을 운영하는 비브로스(대표 송용범)가 카카오와 함께 기획∙개발한 모바일 진료 접수 기능이 카카오톡에 ‘병원가기’ 서비스로 정식 출시됐다고 7일 밝혔다.

비브로스가 지난해 9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 선(先) 출시한 ‘진료접수’ 기능에 모바일 진료접수라는 새로운 문화를 정착시킨 노하우를 담아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서비스다.
 
기존의 ‘진료접수’ 기능은 카카오톡 검색 기능을 활용해 개별 병·의원 플러스친구 홈을 찾아 진료를 접수하던 방식이었다.
 
재진 병·의원은 플러스친구를 카카오톡 친구로 등록하면 간편하게 접수가 가능하지만 갑자기 병의원을 찾을 경우 주변 병의원 검색에 어려움을 겪어야 했다.

이번 더보기 탭의 ‘병원가기’ 서비스는 기존의 플러스친구 홈 기능은 유지하되, 똑닥에서 병·의원 정보를 제공하는 방식과 유사하게 개발함으로써 앞선 불편들을 모두 해소시켰다.
 
사용자는 ‘내 주변 병원 찾기’ 기능으로 현 위치 중심 거리가 가까운 병·의원을 모아 보는 것은 물론 지도를 통해 원하는 지역 내 의료기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똑닥과 마찬가지로 소아청소년과와 이비인후과, 내과 등 총 13개로 분류된 진료과목별로 병·의원을 찾거나 검색을 통해 카카오톡으로 모바일 접수가 가능한 곳만 모아 보는 것도 가능하다.
 
원하는 병·의원 접수 버튼을 터치하면 플러스친구 접수 페이지를 통해 진료실마다 대기 상황을 파악한 후 간편하게 진료를 접수하는 방식이다. 어린자녀 진료를 부모가 대리 접수할 수도 있다.
 
비브로스 송용범 대표는 "카카오톡으로 모바일 진료접수 기능까지 제공한다면 실질적 환자 유치까지 가능해 병·의원 마케팅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hjhan@dailymedi.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길안과병원, 올해의 '국제 안과병원'
강민규 질병관리본부 기획조정부장·박기준 복지부 노인지원과장·김대연 소록도병원 내과장
백승운 교수(삼성서울병원 소화기내과), 대한간학회 회장 취임
박금렬 광주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장
조은마디병원, 저소득층 의료비지원금 500만원
박승하 대한의학레이저학회 회장 취임
조상현 교수(인천성모병원 피부과), 대한아토피피부염학회 회장 취임
명지병원 곽상금 간호사, 메르스 대응 복지부장관 표창
SK케미칼 Pharma사업부문 조수동 마케팅1본부장·유형준 마케팅2본부장 外
정창욱‧곽철 서울대병원 비뇨의학과 교수팀, 아태전립선학회 ‘최고 논문상’
장성욱 단국대병원 권역외상센터 교수, 복지부장관상
이경원 교수(강동경희대병원 응급의학과), 대통령 표창
조현정 비트컴퓨터 회장, '금탑산업훈장'
구본진 동국제약 이사( 광고홍보부) 부친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