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02월22일fri
로그인 | 회원가입
OFF
"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우여곡절 의정부 을지대병원 건립 '순항'
경기북부 1200병상 규모 관심 집중, 대학 캠퍼스는 마무리 단계
[ 2018년 08월 14일 06시 36분 ]

의정부 을지대병원 및 캠퍼스 공사 현장(2018.8.7, 드론 항공촬영)

시공사 선정 문제, 경영악화 등으로 인한 잠정중단 선언 등 우여곡절이 많았던 의정부 을지대병원 및 캠퍼스 조성사업이 폭염을 뚫고 순항하고 있다. 금년 4월 상량식을 가진 후 속도를 내고 있는 상황이다.


의정부 금오동 미군기지에 대규모 민간자본이 투입된 첫 사례로 지역주민은 물론 병원계의 관심이 집중되는 사업이다.


최근 데일리메디가 을지재단을 통해 파악한 결과, 의정부 을지병원 및 캠퍼스 전체 공정률은 20.64%(8월8일 기준)로 확인됐다. 대지면적 12만4399㎡, 연면적 21만676병원㎡에 세워지는 대규모 공사 중 1/5는 마무리된 셈이다.

우선 의정부 을지대병원은 지하 5층·지상 15층 규모로 지어지는데 현재 공정률은 18.44%다.


병원은 2021년 완공 시 1234병상을 확보하게 돼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경기 지역에서 1328병상을 갖춘 분당서울대병원 다음으로 큰 병원이 된다. 물론 경기 북부지역에서는 가장 큰 규모의 병원이 된다.
 

1053병상의 을지대병원(대전), 700병상의 을지병원(서울 하계)과 함께 1234병상의 의정부 을지병원이 설립되면, 을지재단은 총 2987병상을 갖춘 의료진 및 환자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게 된다.


주변에 위치한 의정부 성모병원과의 미묘한 신경전이 예측되고 있지만, 규모 면에서는 을지병원이 우위를 점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각각 700병상과 1200병상으로 500병상 차이가 나기 때문이다.

현재 캠퍼스 설립은 조금 더 속도를 내고 있다. 학교 운동장은 68.03%가 지어졌고 대학동은 29.48%가 완료된 상태다. 관사는 31.02%, 기숙사는 32.63%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다.


의정부 캠퍼스 준공 시 대전캠퍼스로부터 학부(임상병리학과, 간호학과) 및 대학원이 이전될 예정이다.


을지병원 관계자는 “지난 4월 기숙사와 관사의 상량식을 거쳤고, 이후 공사가 순탄하게 진행돼 대학교는 마무리단계에 접어들었다”고 밝혔다.


이어 “조기 추진을 원하는 의정부시와 함께 하루라도 빨리 개교 및 개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의정부시민들에게 양질의 의료와 교육서비스를 제공할 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ray@dailymedi.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의정부 을지대병원 착공 지연···시공사 선정 또 무산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백민우(뉴고려병원 명예원장) 자동차보험진료수가분쟁심의위원회 위원장 선임
근로복지공단 대구병원 현미경 행정부원장 外
홍정용 前 대한병원협회 회장, 명예회장 추대-이한준 중앙대병원장 의무이사 外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공공심사委 조석현 위원장·고도일 부위원장 연임-오세문 부위원장 위촉
식약처 의약품관리과장 김명호·바이오의약품정책과장 이남희 外 과장급 전보
식약처 의료기기정책과장 신준수·건강기능식품정책과장 강대진, 부이사관 승진外
중앙대의료원 신종욱 부원장·한덕현 정신건강의학과 과장 겸 국제진료센터장 外
윤방부 박사, 충무병원 재단회장 부임
경북대병원 김진태 상임감사, 국립대병원 감사협의회장
황홍석 원장(우리눈안과의원), 제10대 대한안과의사회장 추대
복지부 한의약정책관 이창준·노인정책관 곽숙영·질본 감염병관리센터장 염민섭 外
김찬영 前 부산대학교병원장 별세
김석산 서래의원 원장 별세
서재원 차의과학대 부총장 모친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