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04월20일sat
로그인 | 회원가입
OFF
"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의사전용 서비스 '인터엠디' 리뉴얼 오픈
페이스북 ‘포스팅(Posting)’ 등 신규 서비스 제공, 정보 공유·소통 확대
[ 2018년 07월 13일 11시 11분 ]
 


[데일리메디 한해진 기자]의사전용 지식•정보 공유서비스 ‘인터엠디’ (www.intermd.co.kr/디포인트 대표 최유환)가 의사들만의 전문 의료지식과 정보를 쉽게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대폭 강화해 리뉴얼 런칭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해 10월 오픈 후 6개월만에 1만3000여 명의 회원이 가입하며 의사 전용 지식•정보 서비스로 주목 받고 있는 인터엠디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포스팅(Posting)’ 서비스와 커넥트(Connect)’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포스팅’ 서비스는 '의사들만의 페이스북'으로 동료 의사들과 공유하고 싶은 정보, 의견, 전문가로서의 고충 등을 자유롭게 게재할 수 있는 공간이다.
 
회원 개인이 작성한 글이 좋아요를 받거나 댓글이 달렸을 경우, 모바일 앱을 통해 실시간 알림을 받을 수 있어 회원간의 활발한 인터렉션도 가능하다.
 
특히 일반 SNS를 통해 공유할 수 없는 전문적인 내용, 개인적인 생각들을 공유할 수 있어 의사들을 위한 새로운 SNS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이 기대되고 있다.
 
또 다른 신규 서비스인 커넥트는 의사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 제품, 어플리케이션 등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공간이다. 
 
의사들이 주로 활용하는 의학 정보 사이트 및 유용한 어플 등을 공유하고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최근에 업데이트된 정보와 소스를 손쉽게 확인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를 통해 인터엠디는  Q&A 기반의 지식공유 서비스를 넘어 의사들에게 최적화된 서비스 공간으로 진화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인터엠디 관계자는 “지난 1일 리뉴얼 오픈 이후 주간 평균 1인당 방문횟수가 약 2배 가량 증가했으며, 주간 콘텐츠 생성수는 전주대비 143% 상승하는 등 회원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7월 현재 인터엠디의 누적 의사회원수는 1만3000명을 넘어섰으며, 콘텐츠에 대한 누적 조회수도 50만건을 초과했다.

Q&A 중심의 지식DB는 이미 1만 건 이상을 돌파했으며, 질문에 대한 답변율이 95%를 넘기는 등 의사전용 지식•정보 공유서비스로 확고히 자리매김하고 있다.
hjhan@dailymedi.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의사가 문(問) 의사가 답(答)···‘인터엠디’ 화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나양원 교수(울산대병원 외과), 한국간담췌외과학회 차기회장
조수연 전임의(양산부산대병원), 진단검사의학 전문의시험 수석
김경훈 양산부산대병원 진료처장·신용일 기획실장·추기석 홍보실장外
故 심학기 여사 유족, 고대의료원 발전기금 5억 쾌척
노동영 대한암협회 회장(서울대병원 외과) 연임
배재문 교수(삼성서울병원 위장관외과), 대한위암학회 이사장 취임
오세웅 유한양행 상무·홍지만 아주대병원 교수·박웅양 삼성서울병원 연구소장,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外
국제보건의료학회 이사장 남은우·회장 최재욱 교수
임종성 강동경희대병원 신사업본부장겸 홍보팀장
전태국 교수(삼성서울병원 심장외과), 대한소아심장학회 차기 이사장
강빈 교수(칠곡경북대병원 소청과), 국제장질환학회 탁월한 연구자상
전상훈 분당서울대병원장, '종근당 존경받는 병원인상'
김양수·이효진 교수팀(서울성모병원 정형외과), 대한견주관절학회 우수논문 연제상
안협 보광병원 영상의학과장·영 안영안과의원장 모친상-이상민 메디하트내과의원장 장모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