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09월21일fri
로그인 | 회원가입
OFF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미래 병원 건축과 안전을 논하다
한국의료복지건축학회, 내달 8~9일 포럼 개최
[ 2018년 07월 12일 16시 19분 ]


[데일리메디 박대진 기자] 한국의료복지건축학회는 오는 8월 8일부터 9일까지 코엑스 D홀 전시장 내부 세미나실에서 ‘미래의 병원건축과 안전’이라는 주제로 병원건축포럼을 개최한다.


올해로 4회째 개최되는 이 포럼은 정부, 학계, 산업계의 목소리를 모두 들을 수 있는 자리다.


먼저 8일에는 ‘미래 병원건축의 방향’, ‘의료시설과 안전’, ‘병원유지관리’라는 주제로 병원건축의 발전 방향과 변화된 패러다임을 논한다.


특히 최근 병원의 안전문제가 대두되면서 의료계의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중요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논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신현두(보건복지부 의료기관정책과 서기관) ▲김소윤(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의료법윤리학과 교수) ▲최윤섭(디지털 헬스케어 연구소 소장) ▲임준(서울시립대학교 도시보건대학원 교수) ▲한수하(순천향대학교 의과대학 간호학과 교수) ▲최종철(WSP Korea 대표이사) ▲허은영(㈜희림종합건축사사무소 헬스케어설계본부 본부장/전무이사) ▲김장경(의료기관평가인증원 전담조사위원) ▲연창근(㈜한일엠이씨 사장) 등이 발표자로 나선다


28일에는 ‘병원의 가치 향상을 위한 디자인’을 주제로 병원건축의 특수성을 고려한 디자인을 다룬다.


▲박찬식(㈜스페이스디비엠 대표이사) ▲김명윤(서울특별시 서울의료원 시설관리팀 시설차장) ▲이태상(㈜간삼건축종합건축사사무소 상무)이 발표한다.


현재 K-HOSPITAL FAIR 2018 홈페이지에서 유료 사전 등록할 수 있다. 사전 등록 시 11만원이며 현장 등록 시 14만3000원이다. 대학생과 대학원생의 경우, 50% 할인된 가격으로 등록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K-HOSPITAL FAIR 2018 홈페이지(www.khospital.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02-3397-0942 또는 khf@esangmnc.com로 하면된다.

djpark@dailymedi.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