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07월23일tue
로그인 | 회원가입
OFF
"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화순전남대병원, 소외계층 지원 '나눔장터' 성료
임직원 기증품 2천여점·공익상품 판매 수익금 전액 기부
[ 2018년 06월 10일 15시 05분 ]

화순전남대학교병원이 불우이웃과 소외계층을 돕기 위해 의료비 지원, 물품 기부, 의료봉사 등 나눔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화순전남대병원은 최근 병원내 1층로비에서 ‘아름다운 가게’ 광주전남본부(공동대표 강영희·이상철·하상용)와 공동으로 ‘아름다운 나눔장터’를 열었다고 10일 밝혔다.

병원 임직원들이 기증한 물품 2000여점과 친환경기업의 공익상품 등을 선보인 이번 나눔장터에는 정신 원장 등 임직원들이 판매대의 ‘일일 활동천사’로 참여, 고객을 맞이했다.

많은 기증품을 제공한 중앙수술실과 종양내과 배우균 교수, 호흡기내과 김영철 교수, 내과계 중환자실의 박선주 간호사에게는 ‘기증천사상’이 수여됐다.

가방·의류·신발·도서·가전제품 등을 비롯한 생필품이 저렴한 가격에 판매돼 인기를 끌었다. 환자와 고객들의 호응 속에 모든 품목이 조기 매진됐다.

이날 수익금은 전액 불우이웃과 소외계층 의료비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병원임직원들은 매년 정기적으로 `나눔장터‘를 열어 기부를 실천하고 있다.
  
임직원들이 한끼의 식사비를 아껴 모으는 ‘한끼 나눔’ 캠페인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형편이 어려운 지역내 꿈나무들을 키우자”는 취지로 지난 2009년부터 시작된 이 캠페인의 기부금 누적액은 올해 2억6000만원을 넘어섰다.

 
다문화가족·북한이탈주민의 의료비도 전남도와 공동지원하고 있다. 지역아동센터 광주·전남지원단 등과도 MOU를 맺고 형편이 어려운 이웃을 돌보는 데 힘쏟고 있다.

행복한 공동체 조성을 위해 의료소외지대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진료’·도 꾸준히 펼치고 있다. 병원내 10여개 봉사단체를 통합한 ‘여미사랑봉사단’에서는 직원간 긴밀한 협력속에 공공의료활동을 진행 중이다.
 
정신 원장은 “나눔도 습관이다. 주변의 어려운 이들에게 희망과 사랑을 전할 수 있는 ‘나눔 캠페인’과 공공의료, 사회공헌사업을 더욱 늘려나가겠디”고 말했다.

백성주기자 paeksj@dailymedi.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조병호 팀장(경희의료원 직업환경의학과),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
김세중 교수(분당서울대병원 신장내과), 네이처 자매지 '사이언티픽 리포트' 편집위원 위촉
천종기 씨젠의료재단 이사장, 한양대 발전기금 5억원
추무진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 이사장(前 대한의사협회장), 대한민국 공헌대상
식약처 소비자위해예방국 통합식품정보서비스과장 김재선 外
(주)라디안큐바이오 닥터버블,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 대상
길병원, 우수전공의 조혜정(내과) 이기웅(안과) 한대근(정신건강의학과)
데일리메디 신입·경력 취재기자 및 광고·영업 경력직
김명정 신임 대한의료기기산업협회 상근부회장
김기택 신임 경희대의료원장
대한유방갑상선외과의사회, 대한의사협회 투쟁기금 300만원
이윤석 교수(서울성모병원 대장항문외과), 아태수술감염학회 최우수 구연학술상
김제우 원장(연세우리소아청소년과의원) 부친상-이혜원 명예교수(연대 간호대) 남편상
김현진 교수(서울아산병원 산부인과) 부친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