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01월24일thu
로그인 | 회원가입
OFF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18 희귀·난치성질환 환자를 위한 복지정보
한국애브비·대한의료사회복지사협회·한국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
[ 2018년 05월 23일 14시 23분 ]

한국애브비(대표이사 유홍기)는 5월 23일 희귀질환 극복의 날을 맞아 대한의료사회복지사협회(회장 최경애), 한국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회장 신현민)와 함께 희귀·난치성질환 환자를 위한 민관의 의료비 생활비 지원사업 등의 다양한 건강 복지 혜택을 총망라한 ‘희귀·난치성질환 환자를 위한 복지정보’ 책자를 오늘 개정 발간했다고 밝혔다.

 

한국애브비의 환자 중심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기획된 ‘희귀·난치성질환 환자를 위한 복지정보’는 정부 각 기관과 민간의 담당 기관별로 흩어져 있는 여러 건강 복지 정보를 한데 모아 환자와 가족들이 손쉽게 보고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치료와 간병 등에 경제적 지원이 필요한 환자와 가족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환자 지원 사업과 그 기준 및 신청 방법 등을 알기 쉽게 안내했다.

 

발간 5년째를 맞는 희귀난치성질환자를 위한 복지책자 2018년 개정판에서는 크게 달라진 본인부담상한제도 기준과 재난적 의료비 등에 대해 상세히 수록했다. 2018년도 새롭게 개정된 소득기준, 건강보험료 등을 반영한 정보다.

질환과 소득수준 별로 의료비 지원 가능 여부를 알려주고, 환자가 받을 수 있는 구체적인 혜택과 더불어 희귀·난치성질환으로 인해 후유 장애가 남게 될 경우 장애 등록 절차, 지원혜택에 대한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간병과 치료로 인해 경제적으로 어려워진 환자를 위해 소득 수준에 따른 저소득층 사회복지지원제도와 노인성 질환과 관련한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에 관련한 정보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대한의료사회복지사협회 최경애 회장은 “환자마다 겪는 질환과 상황이 달라, 자신에게 필요한 복지 지원 제도를 파악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라며, “특히, 새로운 정부의 복지 정책 변화 내용은 환자들이 더욱 알기 어렵기 때문에, 매해 발간되는 희귀·난치성질환 복지정보 책자를 통해 환자들이 지원 받을 수 있는 혜택을 놓치지 않고, 치료와 건강 관리에 적극 활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 신현민 회장은 “희귀·난치성질환 환자들의 고통은 더욱 크기에, 이들을 위한 사회적 관심도 절실히 필요하다. 한국애브비의 복지정보 책자와 같은 환자를 위한 관심들이 모여서 우리 사회에서 희귀·난치성 질환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고 변화가 일어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국애브비 유홍기 대표이사는 “한국애브비는 환자 중심의 혁신을 추구한다는 비전 아래사회공헌 프로그램 일환으로, 정부와 민간의 다양한 희귀·난치성질환 환우를 위한 복지 정보를 환자와 가족의 눈높이에 맞춰 매년 정리해 제공해 왔다”며, “이 책자를 통해 새롭게 업데이트된 정보들을 확인하고, 꼭 필요한 혜택을 적시에 찾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복지정보 책자는 대한의료사회복지사협회 홈페이지와 한국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데일리메디 dailymedi@dailymedi.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동찬 교수(전북대병원 마취통증의학과), 복지부장관 표창
연세암병원 병원장 금기창 교수
조주영 교수(분당차병원 소화기내과), 대한민국의학한림원 정회원
김우섭 교수(중앙대병원 성형외과), 대한민국의학한림원 정회원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장 백순구·원주의과대학장 이강현 外
데일리메디 2019년 신입·경력 취재기자-광고·영업직 모집
대한퇴행성신경질환학회 박성혜 회장 취임
안국약품, 김맹섭 중앙연구소장(부사장/前 한미·대웅 연구소장)
세종병원, 대한심폐소생협회 '최우수 교육센터상'
대한이비인후과의사회 차기회장 박국진원장
김권수 안양윌스기념병원 행정부원장 모친상
박상화 원장(박상화정형외과의원) 장녀
광동제약 김현식 사장 빙모상
한방수 대한의원 원장 별세